프로스카를 한꺼번에 모두 커팅해두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프로스카를 4등분해서 먹구있는 사람입니다. 프로스카를 약국에서 4등분하여 3달치를 락엔락통에 보관하여 먹구있는데요. 사람들 글을 읽다보면 4등분하여 통에 보관하면 약이 산화되어 약 효과가 떨어진다고 하던데요. 정말인가요? 프로스카 1통을 모두 4등분해서 3달치를 통에 보관하고 먹으면 안되는건가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프로스카를 4등분 하면 시간이 지날수록 성분에 산화가 발생하거나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약을 먹을 때마다 자르는 것을 권하고 있지만 많은 환자들이 미리 잘라서 밀폐 용기에 넣고 복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미리 잘라두었다고 해서 아직까지 특별히 문제가 생긴 것을 보진 못했습니다. 프로스카뿐 아니라 코팅이 되어 있는 모든 약은 코팅이 제거되면 약 성분 변화에 문제가 있다고 얘기합니다. 기존에 잘라두었던 약을 다 드시고 나면 그 뒤로는 그때그때 잘라서 드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