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에 미녹시딜 이외의 치료법은 없을까요?

 
 

안녕하세요? 여성탈모로 문의드립니다. 아버지가 심각한 유전탈모를 가지고 계세요. 할아버지와 아버지의 형제들 전부 탈모가 있습니다. 저는 딸인데도 불구하고 20살 들어가면서부터 탈모가 점점 심각해지고 있어요. 그런데 이마부터 넓어지고 귀 뒤쪽으로는 괜찮다는 남성형 탈모와는 달리, 저는 정수리부터 오랜 시간에 걸쳐 점점 머리카락이 가늘어지면서 빠집니다. 

두피가 전체적으로 듬성듬성해요. 제가 혈액순환이 굉장히 안 좋은 편이라 (피부도 창백하고 머릿결도 푸석하고 부종이 쉽게 생김)그걸 치료하면 괜찮아질까 했는데, 여기서 이것 저것 포스팅하신 글을 읽다보니 혈액순환이 탈모의 원인이 될 수는 없다고 하셔서 또 걱정이 되네요. 프로페시아 등이 여성탈모와 관련이 없어서 진단이 어렵다고 하셨는데.. 게다가 저는 아버지의 가족력이 있어도 제 증상으로 보아 확산성 탈모인 것 같은데..원인을 전혀 알 수 없는 건가요? 마이녹실 외에 효과적인 치료법이 없는 건가요? 참고로 일란성 쌍둥이인 제 여동생에겐 탈모증상이 없습니다. p.s 확산성탈모 치료제 판시딜/뉴트리캡 복용에 대해 궁금합니다.

 

일란성 쌍동이인 동생에게 탈모가 없고 본인에게만 있다면 유전성이 아닌 다른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생겼을 가능성이 큽니다. 우선 여성탈모를 일으킬 수 있는 여러 요인을 생각해봐야합니다. 갑상선호르몬, 난소호르몬, 비타민, 전해질균형, 빈혈, PCOS, 스트레스 등 너무나 많은 원인이 있습니다. 우선 전반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다른 곳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며, 문제가 없다고 생각하면 두피 및 모발에 직접 치료를 시작하게 됩니다. 모낭내주사 및 미녹시딜 도포, 레이저 치료 등이 비수술적인 치료이며, 말씀하신 판시딜 등의 제품 복용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 머리카락이 잘 끊어지고, 손발톱이 잘깨지는 경우 판시딜, 판토가 등의 영양제로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