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의 최대 효과 시기에 대한 질문입니다.

 
 

탈모를 진단받고 프로페시아를 복용한지 17개월째입니다. 정수리 부근의 모발이 조금 두꺼워졌고 약효과가 있는것 같아서 매일 꾸준히 복용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프로페시아의 약효가 가장 극대화 될때의 시점이 언제인지에 대해서입니다. 지금이 최고의 효과를 누리고 있는 때일까요?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는 많은 분들에게 있어 약효는 1년에서 2년 사이가 최대로 나타나는것이 평균적인 소견입니다. 그러 나 이시기가 지난다해서 약효가 사라지는 것은 아닙니다. 쉽게 보자면 역효의 문제라기보다 자신의 탈모속도와 탈모량이 약효를 뛰어넘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탈모의 과정은 매일, 매시 변하는 역동적인 과정이므로 항시 유전적인 탈모의 힘과 약으로 인해 막으려는 힘이 치열하게 싸우는 과정의 연속이란 점을 이해하 셔야 합니다. 유전적인 힘이 더욱 커저벼리면 약의 힘으로 탈모를 누르는것이 져서 결국 탈모가 또 진행되게 됩니 다. 질문하신 분은 현재 약효가 잘 발휘되고 있는 시점으로 보이므로 꾸준히 잘 복용하시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프로페시아 복용을 중단하면 그동안 약효로 얻은 탈모억제의 힘이 사라지기 때문에 탈모가 한꺼번에 찾아올 수 있다는것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