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를 부딪힌후 몇달지나 탈모가 생기고 있습니다.

 
 

6개월전 쯤에 집에 오는 길에 현관문에 머리 왼쪽편을 세게 부딪히는 일이 있었습니다. 당시에는 찢어지거나 붓거나 피가나거나 하지 않아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습니다. 그런데 몇주가 지난후에 샤워를 하고 거울을 보니 부딪힌 부위가 조금들어가 보였고 정상인 반대쪽 부위와 비대칭적으로 보이는 것이었 습니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니 다친 부위가 저리는 느낌도 들고 뒷머리까지 그 감각이 전해지더군요. 그리고는 왼쪽 부분의 모발이 얇아지는듯 느껴졌습니다. 그때 그 사고로 탈모가 생기는 것일까요?

 

가끔씩 두피에 사고나 충격으로 인해 탈모를 겪는 분들이 계십니다. 충격성 탈모가 생기면 6개월에서 1년 정도 모발이 다시 자라는지 경과를 봐야 합니다. 1년이 지나도 그대로라면 영구적인 탈모로 간주해야하며 이식 등의 조치가 필요합니다. 질문하신 분의 경우에는 다친 후 시간이 한참 지났으므로 사고와 명확한 관계가 있는지는 검사가 필요할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전성 탈모라고 보기에는 부위가 적합치도 않은 것 같습니다. 시간내셔서 탈모전문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 및 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으시고 그에 맞는 조치를 취해야 할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