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식한 모발이 이상한 각도로 자라는데 교정할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모발이식에 관한 질문을 드립니다. 저는 오래전부터 탈모가 있어서 이미 2차례에 걸쳐서 모발이식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해준 선생님들 말로는 뒷머 리의 숱이 많아서 남들보다 더 많은 모낭수를 이식할 조건이 되있다하더라구요. 

3년전에는 절개로 헤어라인과 전두 부에 3500 모 정도 수술을 받았고 1년 반전에는 사정이 있어서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받았는데 그때는 기존에 수술 부위에 밀도를 채우기 위해서 2000모 정도 했던 것 같습니다. 세월이 좀 지나서 머리카락이 많이 자랐는데 현재 상 태를 보니 머리카락이 자라는 각도가 제각각이라 어떤 부위는 새집처럼 삐쭉삐쭉해 보이는 곳이 있어서 여간 신경 쓰이는 것이 아니네요. 

담당 선생님과 몇 차례 상담해봤는데 괜찮다, 잘 자란다란 말만하고 다른 대응을 안해주시 네요. 이 상태를 교정할수는 없는 것인가요? 그리고 자라는 각도가 달라서 일정치 않아보이는 것은 심을때 각도가 달라서 그런것인가요? 아니면 식모기가 가지는 한계 때문인가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모발이식 후 이식모의 방향이나 각도는 의사의 책임입니다. 질문하신 내용만으로만 보면 마지막으로 수술한 선생님의 잘못이라고 생각됩니다.  이식할때는 주변의 모발방향 과 각도를 파악해서 동일하게 이식을 해야 하는데, 이를 무시하고 다른 방향과 각도로 이식하게 되면 매우 어색한 결과를 보입니다. 

이식을 할때는 두피 부위별로 각도가 다르므로 알맞은 각도가 필요하고, 이 식 부위 주변의 모발의 방향과 각도에 맞추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불행하게도 이미 심은 모발의 각도와 방향에 대해서는 교정할 방법이 현재로서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식모기로 이식을 했기 때문에 이식모의 방향이 잘못되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식모기로 모발을 이식하게 되면 주변 모발의 상태를 계속적으로 관찰하며 이식할 모발의 방향을 확인하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는 있지만 이것은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면 해결 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슬릿방식으로 했다하더라도 이와같은 부주의가 있다면 방향성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