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카를 복용 후 잦은 소변과 기타 부작용에 대한 질문

 
 

30대 후반 남성입니다. 매일 블로그를 통해서 지식을 얻고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 드릴 질문은 프로스카에 대한 것입니다. 

 1. 전립선 비대증이 없는 사람이 프로스카를 복용할 경우에 소변을 보고 싶은 욕구가 더 자주 느껴지게 되는 것인가요? 

2. 약 복용 초기만해도 아침에 일어날때 발기가 거의 잘 되질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약을 복용하고 한달후 부터 즈음에 아침에 일어났을때 발기가 자주 되더군요. 약 때문일까요? 

3. 아보다트로 바꾸는 적절한 시기는 언제쯤일까요?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우선 프로스카를 4내지 5등분해서 나누어서 드시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프로스카는 피나스테라이드 5mg로써 1mg 용량인 프로페시아는 탈모치료제이고 5mg 용량은 전립선 비대증 치료제 입니다. 

1.프로스카(프로페시아)가 소변을 더 자주 보고싶게 느끼게 해주지는 않습니다. 소변 횟수와 이 약물들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2.아시다시피 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를 복용하시면 1-2% 에서 부작용으로 성욕감소 , 발기부전 등 성기능이 감소 될수 있지만 말씀하신 것처럼 약복용이후에 발기가 오히려 더 잘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영양분섭취, 운동 , 생활습관 변화 등 기타 다른 요인이 부가되었을 가능성이 클 것입니다. 

 3.프로페시아나 아보다트의 처방, 그리고 용량변화 등에 대해서는 의사들마다 선호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그리고 물론 환자들의 케이스에 따라서도 다르겠지요. 아보다트는 분명 프로페시아보다 효과가 조금 더 있고 전두부 탈모에 효과가 더 있습니다. 

그러나 약효가 강한만큼 부작용의 강도도 커질수 있으므로 , 저의 경우에는 임신을 앞두는 젊은 남성에게는 선호해서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성기능과 관련이 별로 없는 나이드신 남성분 들에서 전두부탈모시 초기부터 권장하기도하고, 프로페시아로 별 효과를 보지 못할때 사용하기도 합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