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탈모가 있는 여성인데 출산후 탈모 때문에 걱정입니다.

 
 

26세의 여자입니다. 20살때부터 모발이 가늘어지기 시작했는데 이제는 정수리와 윗머리 대부분이 가늘어지고 빠지기도 해서 두피가 많이 비춰보입니다. 걱정만 했지 병원이나 두피클리닉 같은 곳은 아직 방문하지 않았 습니다. 저희 어머니도 숱이 많은 편은 아니신데 어머니보다 조금 더 심해진 상태인것 같아요. 결혼도해야하고 아이도 낳아야하는데 출산하면 대부분 산후 탈모증도 온다고 해서 걱정이 많습니다.


우선은 탈모 전문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사와 상담을 통해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현재 탈모 의 종류나 상태에 따라서 충분히 치료가 가능한 상태일수도 있으니 , 우선은 직접 뵙고 검사와 상담을 하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아이를 가지는 것은 인생에서 분명 큰부분을 차지하는 일입니다. 임신을 하시기전에 탈모에 대해서 치료를 받으시는것이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사실은, 임신을 하고 출산을 하는 모든 여성들에게서 자동적으로 탈모가 생기는 것은 아니라는 사실입니다. 제 진료의 경험상으로는 일부의 산모에게서는 탈모가 생기고 다시 자랐고, 많은 산모들이 임신과 출산후에 탈모가 생기지 않았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