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하고 수술결과를 제 눈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다음달에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모발이식수술이 예정중인 28살 여자입니다. 상담할때의 말씀으로는 수술후 6개월 경과시에는 60-70%, 1년 경과시에는 거의 100%의 수술후 결과를 볼수 있다고 하셨는데 생착된 결과나 디자인하신 대로 잘 교정되었는 모습을 가장 잘 제 눈으로 확인할수 있는 시기는 언제일까요?

 

상담시 말씀드린대로 생착 결과는 1년이 경과한 후의 모습으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질문하신 것 처럼 디자인한대로 이식된 모낭이 잘 배치되었는지는 수술후부터 2주정도까지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수술후 2주부터 2달 사이에는 이식된 모낭의 80% 정도가 새로운 성장주기에 맞춰져서 빠지고 새로이 자라게 됩니다. 수술 다음날부터 거울로 헤어라인을 잘 살펴보시면 새로이 이식된 모낭들의 분포와 배치를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이식된 모낭들이 다 자란후에는 모발의 특성과 두피, 모발의 음영차 그리고 수술 자체의 영향으로 풍성해 보이는 정도의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