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을 몇차례나 할 수 있나요?

 
 

모발이식을 몇차례나 할 수 있는지 가능 횟수가 궁금합니다. 넓은 부위에 이식을 해야 한다면 여러번에 나누어서 한다고 들었는데 얼마나 여러면 수술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탈모가 멈춘 뒤 이식범위가 아주 넓지 않으면 한번의 수술에서도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탈모가 진행된다거나, 탈모의 범위가 너무 넓으면 한차례의 수술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수술 가능 횟수는 절개법을 기준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절개법으로 할 경우 평균적으로 3회까지 모발이식이 가능합니다. 다만 수술과 수술간의 간격은 1년이상 두는 것을 권합니다. 1년정도가 지나야 모발을 채취한 뒷머리의 피부도 안정되고 유연해지니까요 만일 비절개법으로 한다고 하면 재수술의 횟수는 더 늘어날 수 있습니다. 

뒷머리 밀도에 따라 횟수의 영향을 받겠지만 4~5회까지도 가능합니다. 이 두가지 수술에서 모두 최초의 수술에서 얼마나 많은 모낭을 채취했는지에 따라 재수술 가능 횟수는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모낭을 채취할 수 있는 모낭의 수는 어느정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뒷머리가 빨리 아물고 밀도가 높다고 해도 개인에 따라 한계치가 있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