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직후의 외부 충격에 의한 모낭 손상이 걱정됩니다.

 
 

◈ 모발이식 직후의 외부 충격에 의한 모낭 손상이 걱정됩니다. 

 3일전에 모발이식수술을 받았습니다. 수술은 잘 마쳤고 그 당시에 봤을 때는 이식한 모발도 잘 자리잡은 것 같은데 , 이식한 모낭이 잘못 자리잡아 빠질수도 있는 것인가요? 수술을 마치고 집에 돌아오는 길에 차가 위아래로 흔들려서 두어번 천장에 수술부위가 닿았거든요. 집에와서 살펴보니 몇개는 빠진 것 같기도하고 몇개는 막 누워있는 듯 보이기도해서 걱정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질문은 수술한지 얼마안되는 지금 같은 시기에 성관계를 가지는 것이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도 알고 싶습니다. 답변 부탁드립니다.

 

수술한 직후 부터 한달 정도는 축구나 농구 레슬링 등의 격렬한 운동은 공여부에도 이식부위에도 안좋은 결과를 끼칠 수 있으므로 자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며칠이 지나셨으므로 자위 행위라든지 성관계도 너무 무리하지만 않으시면 특별히 금기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모발 이식을 하고 직후 며칠간은 생착을 위한 단계이므로 외부 충격이 심할때는 이식한 모발이 자리 잡지 못하고 빠질 가능성이 큽니다. 힘드시겠지만 며칠간의 주의를 요하며 생활하시는 태도가 필요합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이미 빠진 모낭 및 모발은 잃은 것으로 생각하셔야 할 것 같고 남은 부분에 더 신경쓰시면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