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비스칼 샴푸의 탈모치료효과와 안정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 비비스칼 샴푸의 탈모치료효과와 안정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비비스칼 샴푸의 탈모치료효과와 안정성에 대해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저는 23세의 남자입니다. M자 탈모 모습을 보이면서 초기 탈모 증세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병원에는 갔었지만 따로 치료는 받지 않았습니다. 그러던중 지인이 소개해줘서 비비스칼이란 샴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탈모 방지 효과와 모발강화 효과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최근부터 사용하고 있어서 사용기간은 그리 길지는 않습니다. 물론 효과는 아직 잘 모르겠고요. 선생님께서는 이 제품을 높이 평가하시지는 않겠지만 안전성이라든지 효과적인 면이 전문가의 관점에서는 어떤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계속 사용하면 효과가 있을까요? 그리고 계속 사용해도 괜찮은 제품일까요?

비비스칼 샴푸는 1992년 핀란드 헬싱키대학에서 개발된 제품입니다. 말씀하신대로 탈모 방지 효과와 손상 모발 보호, 모발 성장속도 증가 등의 효과를 광고하고 있지만, 효과에 대한 것은 약이아니라 임상적으로 검증된 연구와 보고가 없기 때문에 말씀드릴것이 없습니다. 비비스칼의 주원료를 경구로 복용했을 경우에는 티아민(비타민 B1) 결핍이 생겨서 신경, 심장, 뇌에 각기병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헤어 제품의 안전성은 검증되지 않았고 FDA의 안전성 승인은 아직 받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초기 탈모시라면 가까운 탈모 전문 병원에 가셔서 검사와 상담을 받으시고 상태에 맞는 치료를 받는 것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