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발기부전의 원인이 프로페시아인지 진통제때문인지 모르겠어요


◈ 제 발기부전의 원인이 프로페시아인지 진통제때문인지 모르겠어요

안녕하세요, 저는 23세의 남성입니다. 유전성 남성형 탈모로 프로페시아를 매일 복용하고 있고 지금까지 16일간복용을 했습니다. 그런데 처방해주신 선생님께서 말씀하신 부작용중 하나인 성기능 저하가 느껴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한달전부터 옥시코돈이란 마약성 진통제도 복용하고 있는데 이 약 역시 성기능 관련된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부작용의 원인이 어떤 약인지 모르겠습니다. 또 만약 프로페시아가 부작용의 원인이 되는 약이라면 용량을 줄여서 복용하면 어떻게 될까요?  부작용의 강도라든지 약효의 감소 등이 궁금합니다.

이런 문제는 직접 진료를 통해, 이학적 검사와 기왕력등의 조사가 필요합니다. 시간을 내서 병원으로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질문하신 증상과 복용중인 약물에 대한 알려진 사실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프로페시아는 약복용 환자의 1-2%에서 발기 부전을 일으킬 수 있고, 옥시코돈과 같은 마약성 진통제 역시 발기부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술을 받거나 강한 통증이 있으 경우에는 전반적인 신체 컨디션이 저하되어 발기상의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환자분의 경우에는 이러한 질의 답변만으로는 부작용의 원인을 감별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제게 진료를 본 환자중에 위와 같은 증상을 호소하고, 그 원인이 프로페시아 라고 짐작이 간다면, 먼저 프로페시아의 양을 반으로 줄여 하루에 0.5mg을 복용해서 부작용의 강도를 줄여 보도록 권하고 있습니다. 프로페시아의 복용량을 반으로 줄여도 탈모억제 효과는 1mg 일때에 비해 약 80%정도를 얻을 수 있으므로 완전히 중단하는 것보다는 낫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