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상처 부위의 모발이 잘 자라지 않습니다.

◈ 화상 상처 부위의 모발이 잘 자라지 않습니다. 

선생님, 저는 몇년전에 뒷통수에 화학 약품때문에 화상을 조금 입었습니다. 화상 때문에 자그마한 크기로 흉터가 남아있고 그부분의 모발은 다른 곳의 모발보다는 잘 자라지 않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군인이라서 머리를 늘 짧게 하는 편이라서 상처부위가 눈에 띄어서 고민중입니다. 로게인 폼 같은 제품을 사용하면 모발이 예전처럼 잘자랄수 있을까요? 아니면 다른 치료법이 있을까요?


화학 약품에 의한 화상을 입은지 수년이 지났고 해당 부위의 모발이 굵어지지 않고 있다면, 자연적으로 좋아질 확률은 낮습니다. 일시적인 탈모였다면 1년정도 시간이 흐르면 대부분 회복되었을 것입니다. 말씀하신 로게인 폼을 사용하시면 어느 정도는 모발 재성장을 기대할 수도 있지만 계속해서 사용해야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두피문신인 SMP 시술로 상처 부위를 가리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으며, 모발 이식술을 통해서 새로이 모발을 자라나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단 이식수술의 경우에는 화상 부위의 손상 깊이에 따라서 이식 후 생착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모발이식 전문 선생님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