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와 쏘팔메토를 함께 복용했을때의 탈모치료 효과

◈ 프로페시아와 쏘팔메토를 함께 복용했을때의 탈모치료 효과 

블로그에 쓰신 글을 검색해봤는데 쏘팔메토랑 프로페시아랑 중복복용해서는 안된다는 글을 봤습니다. 인터넷에서도 정보를 많이 찾아봤는데 인터넷에서는 중복복용을 해도 상관없다는 의견이 대다수였습니다.
작용기전을 찾아본결과 프로페시아는 DHT가 만들어지는것을 억제하는데 반해서 쏘팔메토는 DHT와 유전인자가 만나는것을 방해한다고 나와있는데요.
여러 탈모카페(네이버,다음 등등)에서는 결론의견이 약물보다 효과는 없지만 같이 먹어도 크게 문제될건 없다는 의견이 많던데 의사입장에서는 또 다른 시각인가요??
만약 쏘팔메토 먹는걸 비추천하신다면 녹차비타민(카테킨만 추출해서 알약형태로 정제한)은 프로페시아랑 같이 먹어도 될까요?? 카테킨도 DHT형성을 방해한다고 들었거든요.

몇차례 쏘팔메토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한바 있지만, 쏘팔메토와 프로페시아의 탈모치료 작용기전은 겹칩니다. 그래서 두가지를 함께 복용할 경우 필요이상의 약을 복용하시는 것과 같습니다. 대부분 쏘팔메토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은 프로페시아로 효과를 보지 못하는 분들이거나 약에 대한 거부감 때문입니다. 하지만 동일한 치료기전을 가진 쏘팔메토를 복용한다면 우려하는 바는 전혀 해소되지 않습니다.



프로페시아는 오랜시간 충분한 임상을 거치고 우리몸에 어떤 작용을 해 탈모를 억제하는지 명확하게 밝혀진 약물입니다. 반명 쏘팔메토는 프로페시아와 동일한 기전으로 탈모를 억제할 것이라는 예상일 뿐 정확하게 알지 못할 뿐 아니라 이를 규명하기 위한 충분한 검증을 거치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조 과정과 성분 함량등에서도 신뢰할만한 자료를 제공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동일한 치료기전이라면 굳이 프로페시아를 두고 쏘팔메토를 선택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프로페시아는 테스토스테론이 DHT로 전환되는 것을 막아주는 약입니다. 프로페시아가 피나스테라이드 1mg인데 5mg인 프로스카를 먹어도 대부분 큰 문제는 없는 것처럼 필요량 이상을 먹어도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부작용이 생길 가능성이 올라갑니다. 녹차비타민의 경우 탈모치료효과가 의학적으로 입증된 약은 아닙니다. 비타민은 같이 복용하셔도 관계없습니다.







NAVER에서 탈모치료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