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의 탈모치료 효과에 대해

프로페시아와 미녹시딜의 탈모치료 효과에 대해

안 녕하세요 김진오 선생님 저는 M자 모양 탈모로 점점 이마라인이 뒤로 후퇴중입니다. 제가 볼때는 머리카락이 다른 사람들 보다 많이 빠지지도 않는것 같은데 헤어라인만 조금씩 조금씩 뒤로 밀려가는 것 같습니다. 여러차례 선생님께서 블로그에서 언급하신대로 프로페시아와미녹시딜이 정수리와 윗머리 부분에만 효과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저는 정수리 부분은 빠지지도 않았고 모발도 얇지 않습니다. 오직 헤어라인만 뒤로 밀려가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로게인이나 프로페시아가 전혀 도움이 안되는 것입니까?

두가지 약들을 탈모 치료제로 사용했을 경우 가장 효과를 보이는 곳은 정수리와 윗머리 부분입니다. 그러나 소수의 예이지만 헤어라인부분에도 효과를 보시는 분들이 확실히 계십니다. 프로페시아와 로게인은 개개인의 특성에 따라 약효 발현 시기나 특징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무어라 정확히 꼬집어서 말씀드릴수가 없음이 참 죄송스럽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프로페시아나 미녹시딜은 대부분 정수리와 윗머리 탈모의 지연 , 억제에 도움이 되는 약물치료이며 가끔씩 헤어라인의 모발에도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M자형 남성탈모나 여성헤어라인 교정을 위해서는 모발 이식이 가장 도움이 되는 치료방법입니다. 감사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