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전, 의사에 대한 충분한 정보 확인

모발이식 전, 의사에 대한 충분한 정보 확인

원하는 병원을 몇 군데 발견 했다면, 그곳에서 수술을 하는 의료진에 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흔히 환자들은 어떤 의과대학을 나왔는가에 대해 확인한 뒤 더 이상 알아보려 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 보다 더욱 중요한 것은 어느 병원에서 레지던트를 했는가?  또 어떤 전공과목으로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는가 입니다.  레지던트는 전문의 시험을 보기 위해 반드시 수료해야 하는 과정입니다. 의사들의 임상 기초 경험은 모두 레지던트 시기 4년 동안 얻어집니다. 

여러분이 대학병원을 방문 했을 때 그냥 의사 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인턴인 경우고, 전문과목을 가지고 있는 이들이 레지던트입니다. 한국의 의료법에는 이 레지던트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개원을 해서 진료를 할 수 있지만,  이들은 임상경험이 부족하기 때문에 수술과 같은 외과적 진료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외과적 수술인 모발이식은 가급적 충분한 수련기간을 거친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므로 어느 대학을 나왔느냐와 함께 어느 병원에서 어느 과목 전문의 수료를 했는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간혹 인터넷을 통한 광고에서 '모발이식 전문의'라는 문구를 보게 되는데,  현행법상 그리고 현행 교육과정 상 모발이식 전문이라는 과목은 없습니다.  모발이식은 미용의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외과적 수술이므로, 성형외과에서 시행되는 수술입니다.

해당병원의 의사가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아닌지는 대한성형외과 학회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ttp://www.plasticsurgery.or.kr/   대한성형외과 학회의 웹사이트 하단에 보시면 아래와 같은 검색창이 보입니다.
검색 조건을 "성명"으로 한 뒤 찾고자 하는 의사의 이름을 검색하면 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