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녹실을 쓰다가 쏘팔메토 오일로 바꾸었는데 탈모가 심해졌습니다.

마이녹실을 쓰다가 쏘팔메토로 바꾸었는데 탈모가 심해졌습니다.

저는 22세의 남자입니다. 탈모 때문에 마이녹실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서 미녹시딜의 효과 자체가 무의미한 것 같아 사용을 중지하고 오일형태로 만들어진 쏘팔메토 제품을 바르니까 두피 건조도 나아지는 듯합니다. 더불어서 쏘팔메토 알약도 함꼐 먹고 있습니다.

마이녹실에서 쏘팔메토로 바꾼 뒤 처음 두세달은 탈모가 호전되는 양상을 보이더니 지금은 탈모가 더 가속화 되는 것 같습니다. 머리카락 빠지는 속도가 너무 빨라서 걱정이 되는데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마이녹실을 사용하다가 쏘팔메토로 바꾼 것은 그리 좋은 선택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많은 환자들이 자연이나 민간요법에서 탈모치료 방법을 찾다가 미녹시딜과 프로페시아로 바꾸는 것과는 반대의 경우네요. 제 블로그에 보시면 쏘팔메토와 관련되어 효과와 주의사항에 대해 안내한 글이 있습니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오일이나 허브를 이용한 탈모 치료의 효능 (쏘팔메토 등)

쏘팔메토는 아짂까지 탈모에 효과가 있다라는 정보만 있을 뿐 어떤 기전으로 어떤 환자에게 얼마나 작용하는지에 대한 의학적인 근거가 없는 상태입니다. 가급적 쏘팔메토의 사용을 중단하고 마이녹실과 프로페시아 혹은 아보다트를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마이녹실로 인해 건조해진 두피는 샴푸나 두피 컨디셔너등으로 조절하면 됩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탈모치료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