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두피치료가 유전탈모치료에도 도움이되나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25살 유전형 탈모(복합형)와 지루성두피가 있습니다 지금 상태는 초기에서 중기 사이정도 된다고 병원에서 ,탈모센터에서 진단을 받았구요 그래서 현지 3주째 프로페시아 복용을 하고 있습니다 궁금한점이 있는데 1. 탈모센터에서 현재 지루성두피라 두피에 각질들이 모공을 막고 또 막힌 모공떄문에 모근이 숨을 쉬지 못하면서 머리가 얇아지고 두피에도 영양성분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있다고 두피치료를 받아보라고 권하더라구요.그럼 재생율이 60~70%될거라고 빠른 치료를 권하던데 이게 과연 유전탈모인 저한테 효과가 있으며 탈모지연에 많은 도움이 될까요? 2.지루성 두피가 있으면 반드시 지루성두피에 맞는 샴푸를 사용해야하나요? 3.지루성두피는 따로 특별하게 신경 써줘야 할 부분이 있는가요? 4.빠른나이에 탈모가 왔는데 유전형 탈모가 오는 시기는 보통 언제쯤인지 알고 싶습니다. 블로그 관리에 감사드립니다.

 

 

1. 심한 지루성 피부로 인해 피부염이 생길 정도가 아니라면 탈모를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말씀하신 부분은 의학적인 의견이 아닌 많은 두피관리센터에서 많이 하는 말인데 스트레스성탈모나 일시적인 휴지기탈모에서는 탈모관리가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지만 유전성탈모에서는 큰 도움이 되기 힘들다고 생각합니다.
2. 지루성 전용 샴푸를 쓰시면 기름기가 두피에 끼는 시간을 좀더 연장할 수 있습니다. 그 이외의 효과를 원하신다면 굳이 지루성 전용 샴푸를 쓰실 필요는 없습니다.
3. 지루성 두피인 경우 다른 사람보다 머리를 자주 감아주어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가 건성피부에 비해 세수를 많이 하는 것이 기름기 제거의 측면에서 좋은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불편하신 점이 없다면 특별히 신경써야 할 부분은 없습니다.
4. 유전성탈모가 오는 시점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20대 초반에 오는 사람이 있고 40대가 거의 다 되서 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집안에 비슷한 탈모패턴을 보이는 사람이 있다면 참고하시면 대략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