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녹시딜 사용 후 머리카락 색깔이 변하고 있습니다.

미녹시딜 사용 후 머리카락 색깔이 변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진오 선생님 21세의 남성입니다. 저는 탈모 때문에 프로페시아를 꽤 복용했었는데 별로 도움이 되질 않아서 최후의 방법으로 3개월전부터 미녹시딜을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미녹시딜을 바르기 시작하니 머리카락이 새로 자라는 것이 조금 보였지만, 머리카락 색이 더 짙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주변에서도 머리카락 색이 짙어졌다고 얘기친구들은 색깔이 변했다고 말하고 탈모가 조금씩 나아지고 있는 것 같기는 하지만 예전의 갈색 머리카락으로 돌아갈 수는 없을까요?

아주 가끔씩 미녹시딜로 인해서 모발의 색깔과 질감이 변할 수도 있습니다. 모발색깔이 변하는일은 흔한일이 아니며 제가 진료를 보고 있는 환자들 중에서도 겪어보진 못했습니다. 새로 자라고 있는 짙은 색의 머리카락을 뽑아두고 미녹시딜 치료를 중단한 뒤 새로 자라나는 머리카락과 함께 비교해보는 것만이 모발 색상의 변화를 제대로 관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미녹시딜을 중단한 뒤 그래도 색깔이 돌아오지 않거나, 혹 미녹시딜로 인한 변색이 맞다면, 머리 염색으로 문제로 해결을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어렸을 때는 갈색 머리카락이었다가 자라면서 색깔이 진해지기도 합니다.아마도 모발색깔이 치료 전에 이미 변하고 있었거나. 환자분께서 너무 모발색깔에 신경을 쓰고 계신 것은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미녹시딜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