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할때 마취 중에 웃음가스를 사용한다는데....

◈ 모발이식할때 마취 중에 웃음가스를 사용한다는데....

웃음가스가 정확히 무엇인지 그리고 왜 사용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하는데 거의 생각을 굳혔고, 이식은 반드시 슬릿방식으로 하려고 하는데 아직까지도 통증때문에 걱정이 되서 걱정중입니다. 제가 엄살이 많고 아픈걸 잘 못참거든요 원장님 병원 웹사이트에서 보니까 아프지도 않고 웃음가스를 사용해서 편하다 그런 얘기를 봤는데 웃금가스가 정확히 뭔가요?


◈ 모발이식은 국소마취로 진행되며 큰 통증이 있는 수술이 아닙니다.

모발이식은 수술을 하는 부위에만 국소마취를 하고 진행합니다. 국소마취만으로도 큰 통증없이 끝나는 수술이지만 수술 자체에 대한 부담으로 심리적인 불편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아프지는 않지만 내 뒷머리에서 모발을 떼어내는 것을 소리나 분위기로 느끼게 되면 그리 유쾌하진 않습니다.

◈ 웃음가스는 마취주사를 맞는 통증을 줄이고 심리적인 불쾌감을 줄이기 위해 사용됩니다.

그래서 심리적인 통증까지 줄이기 위해, 환자가 굳이 꺠어있지 않아도 되는 과정에서는 수면유도제를 통해 잠시 잠을 잘 수 있게 하기도 하고 마취주사를 맞는 따끔한 통증을 줄이려고 웃음가스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웃음가스에 대해서는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래 동영상은 약간의 과장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하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실제로 저렇게 걷잡을 수 없이 웃임이 터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웃음가스를 사용하는 목적은 불필요한 불쾌감을 덜어주기 위해서입니다.

모발이식 웃음가스 마취

모발이식 웃음가스 마취

모발이식 웃음가스 마취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마취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