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두피와 유전탈모의 관계 그리고 치료방법

◈ 지루성 두피와 유전탈모의 관계 그리고 치료방법

김진오 선생님 안녕하세요.유전탈모와 지루성 두피로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있는 20대 중반입니다. 몇가지 궁금한 점이 있어 질문드립니다. 프로페시아는 3주째 복용하고 있습니다.

1. 지루성 두피때문에 모공이 막혀 머리가 얇아지고 두피에도 영양성분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고 있다며 두피치료를 권유받았는데 이런 치료가 유전탈모에도 효과가 있거나 탈모를 지연시켜줄 수 있을까요?

2.지루성 두피에는 어떤샴푸를 사용해야하고 특별히 신경써야 할 것이 있을까요?

3.빠른나이에 탈모가 왔는데 유전형 탈모가 오는 시기는 보통 언제쯤인지 알고 싶습니다.


1. 피부염을 일으킬 정도가 아니라면 지루성두피가 탈모를 유발하지는 않습니다.

만일 스트레스성 탈모등 유전탈모가 아닌 경우에는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유전탈모에는 지루성두피의 관리가 큰 도움이 되지는 않습니다.

2. 지루성두피 전용 샴푸가 두피의 피지를 억제하지만 탈모 치료효과는 없습니다.

샴푸로 얻을 수 있는 것은 두피의 피지 불균형을 해소하는데 그치기 때문에 치료효과를 기대해선 안됩니다. 지루성 두피인 경우엔 다른 사람보다 머리를 자주 감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지루성 피부가 건성피부에 비해 세수를 많이 하는 것이 기름기 제거의 측면에서 좋은 것과 같은 의미입니다. 불편하신 점만 없다면 특별히 신경써야 할 부분은 없습니다.

3. 유전성탈모가 시작되는 시점은 사람마다 다릅니다. 

20대 초반에 오는 사람이 있는가하면 40대가 거의 다 되서 오는 사람도 있습니다. 집안에 비슷한 탈모패턴을 보이는 사람이 있다면 참고해 보면 대략의 시작시점과 최종 탈모단계를 어느정도 유추할 수 있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탈모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