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효과 비교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효과 비교
탈모 치료제를 찾아보니까 아보다트가 DHT 1,2형을 둘 다 차단할 수 있고 
프로페시아는 DHT 2형만 차단 할 수 있다는데.. 
프로페시아보다 아보다트가 더 효과가 있는건가요?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효과에 대해 아직 정확히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 1mg)는 주로 DHT 2형을 차단하고, 아보다트(두타스테라이드)는 DHT 1형과 2형을 차단합니다. DHT의 모든 형태를 차단하는 것이 남성형 탈모에 더 좋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아보다트는 프로페시아에 비해서 DHT 2형을 차단하는 효과가 3배가 더 높으며, 1형의 경우 100배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아보다트가 프로페시아보다 효과가 더 좋다고 보일 수도 있는 결과입니다. 하지만 프로페시아 1mg 대신 5mg(프로스카)를 복용하면 탈모에 더 효과가 있을까요? 프로페시아 측에서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탈모에 있어서는 5mg을 복용하나 1mg을 복용하나 효과가 거의 같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즉 DHT 차단효과와 탈모에 효과여부는 쉽게 말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닙니다.

2형 DHT는 유전성 남성형 탈모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밝혀졌지만, 1형 DHT의 연관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아직 밝혀진 것은 없습니다.

개인적인 소견은 프로페시아가 좀 더 오래된 약이어서 안정적인 측면이 있기 때문에 처음 약을 복용하시는 분은 프로페시아를 처방해드리고, 프로페시아로 효과를 크게 보지 못하신 분들은 좀 더 강력한 DHT 차단을 하는 아보다트를 처방해 드리고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