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할 때 비절개로 먼저 한뒤, 문제가 있으면 그 후에 다시 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해도 관계 없나요?



uestion

모발이식을 하려고 하는데 일단은 비절개법으로 하고 싶습니다. 흉터가 너무 거슬릴 것 같아서요 그런데 만일 비절개로 했던 모발이식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면 그때가서 다시 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해도 되는건가요?



nswer

결론적으로 비절개법 모발이식 후에 비절개법으로 모발이식을 하는 것 자체엔 문제가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비절개와 절개법 모발이식 사이에서 고민하는 것이 통증과 흉터 때문입니다. 하지만 통증은 비절개와 절개법 간에 차이가 없고, 흉터는 모양의 차이가 있죠

보편적으로 알려져 있는 것과는 다르게 비절개법도  흉터는 발생합니다. 절개법 모발이식으로 생긴 흉터와 모양과 크기가 다를 뿐입니다. 만약 수술 후 스포츠 형태로 짧게 다닐 계획이 있으면, 절개법 보단 비절개법 흉터가 눈에 덜 보입니다. 그러나 짧은 헤어스타일을 할 계획이 없으면  절개법이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질문하신 의도대로 먼저 비절개로 한 뒤 경과가 나쁘면 절개법으로 재수술을 하는것은 방법적으로는 문제가 없지만, 바람직한 판단은 아닌 것 같습니다. 비절개냐 절개냐의 선택은 흉터모양에 대한 환자의 기호일 뿐, 이식부위의 결과는 어떻게 수술을 하던지 만족스러워야 합니다. 모발이식은 '수술의 실패'로 재수술을 하게 되면 잃게 되는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뒷머리 공여부'의 한정적인 자원을 또다시 소모해야 하니까요

모발이식의 결과는 절개와 비절개의 차이점만으로 좌우되지 않습니다. 모발이식의 전 과정이 이식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입니다. 비절개법에 대한 본인의 선택이 확고하면, 모발이식 병원을 가기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을 참고해 보세요, 링크된 포스팅을 잘 숙지하고 병원을 찾는다면 절개법이나 비절개법이나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가져다 줄 것입니다.

모발이식 전문병원 방문 전 확인해야 할 사항 (체크포인트)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