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낭단위 모발이식의 효과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모낭단위 모발이식의 효과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모발이식을  모낭단위로 1천개 이식하면, 자라나는 머리카락의 수는 1천개 이상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이게 실제로 가능한가요?



 



모발이식을 모낭단위로 하는 것은 현존하는 모발이식 수술 기법중 가장 진보된 것입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기본단위인 '모낭'을 그 자체로 이식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상태와 같이 머리카락이 자라 자연스럽기 때문입니다.

모낭단위 모발이식에서 말하는 '모낭'이란 '모발'과는 다소 다른 개념입니다.
두피를 보면 한개의 모공에서 1~3개까지 머리카락이 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는 확인이 어렵지만 모발이식 병원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고배율 진단기를 통해 보면 뚜렷하게 보입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기본 단위 '모낭' 자체를 이식하는 것이 바로 모낭단위 모발이식 입니다. 


<위와 같이 한개의 모공에서 1~3개까지 모발이 자라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우측 사진은 "모낭"의 모습입니다.>

1모낭은 1모~모가 되고, 이에 따라 1,000모낭을 모발이식하면 1,000~3,000개 사이의 머리카락이 자라는 것이죠

예전에는 모낭이 아닌 모발로 모발이식을 하기도 했지만, 미국 NHI의 Dr. Rassman이 모낭단위이식에 대해서 발표한 이후 거의 모든 모발이식 병원에서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하고 있습니다. 국내 모발이식 전문 병원 어디를 가나 동일하게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모발이 자라는 가장 기본 단위인 '모낭'자체를 이식하면 원래 머리처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모든 병원들이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하는 것입니다. 모낭단위 모발이식은 남성 탈모환자의 모발이식에도, 여성의 헤어라인교정에도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아래 사진이 이해를 도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왼쪽이 모발이식을 위해 분리한 모낭, 오른쪽이 모낭단위로 이식되었을 때의 확대 된 모습입니다.-

링크된 포스팅을 따라가면 "모낭단위 모발이식"의 개념에 대해 정리한 포스트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똑똑한 대머리] 7장 [모낭단위 모발이식 이란?  ]_탈모환자를 위한 NHI의 지침서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