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ell의 공여부와 이식부에서의 효과?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Acell 이란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공여부위에 수술후 Acell 을 투입하면 상처 치유가 더 잘되고 흉터도 덜 남는다고 하더군요. 신기하기도 했지만 이 Acell을 공여부와 마찬가지로 이식부위에도 투여하면 모발 성장에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하는 기대와 의문도 동시에 들었습니다. 여기에 대해서 선생님께서 아시거나 들으신 내용이 있으신지 질문드려봅니다.


에이셀(Acell) 은 일반적으로 상처 깊숙한 부위에서의 치유과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 작용 덕분에 표면의 상처를 줄여주고 흉터를 최소화합니다. 그러나 임상적으로 정황적 상황에 맞추어서 추측된 근거이지 과학적으로 논리화된 실험결과는 없습니다. 저 역시 에이셀(Acell) 이 모낭의 성장이나 생착에 도움을 준다는 결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실제적으로 3년전 미국 NHI와 함께 공여부 상처에 에이쎌(ACell)을 사용한 적이 있는데, 상처가 에이쎌 사용하지 않은 부위보다 약간 더 부드럽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극적으로 상처를 줄여준다기 보다는 주관적인 느낌에 조금 낫다 정도의 느낌이었습니다. 모낭성장보다는 상처에 대한 제품으로 공여부(채취부위)에 주로 사용합니다.  이식부위에 사용하는 의사는 최근에는 거의 본적이 없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