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 같은 먹는약은 하루 중에 어느 시기에 먹어야 더더욱 효과를 잘 받는지에 대한 연구가 있나요?

 
 

선생님 여쭤볼게 있습니다. 프로페시아 같은 먹는약은 하루 중에 어느 시기에 먹어야 더더욱 효과를 잘 받는지에 대한 연구가 있나요? 어떤 사람은 아침에 먹는게 저녁에 먹는것보다 효과가 더 좋은것 같았다. 어떤 사람은 자기전에 먹는게 효과가 좋은것 같았다 등 말이 많은데 일어나자 마자 아침 점심 오후 저녁 자기전 언제 먹는게 좋을까요? 그리고 대부분의 복용약이 식후 30분에 먹으라고들 하는데 프로페시아도 식후 30분인가요? 마지막으로 종합 영양제(센트룸)와 프로페시아를 같이 먹어도 상관없나요? 두 약이 서로 반응 충돌해서 둘다 효과가 없어지거나 한쪽이 효과가 안나타나거나 할수 있는지요?

 

아침에 먹거나 저녁에 먹거나 식후에 드시거나 식전에 드시거나 관계없습니다. 하루 1회 복용하시면 됩니다. 단 약리학적으로 가장 좋은 것은 시간을 정해두시고 24시간 간격으로 드시는 것입니다. 복용시간을 정해두시고 드시는 것이 잊어버리지 않고 약을 드실 수도 있고 효과도 가장 잘 보실 수 있습니다. 종합영양제와 프로페시아는 같이 드셔도 괜찮습니다. 효과를 감속시키거나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