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임의대로 프로페시아 복용량을 조절하면 어떨까요?

 
 

질문 27세 남자입니다. 5년전부터 모발이 얇아지기 시작했고 탈모도 전보다 심해진 것 같았습니다. 피부과에 가서 탈모로 진단을 받고 프로페시아를 하루에 한알씩 복용토록 처방받았는데 여러 게시판을 살펴보니 성기능 관련한 부작용도 많고 꼭 한알이 아니더라도 효과가 있다는 말도 보이더군요. 

그래서 4등분을 해서 일주일에 두번 한등분씩 복용하는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문헌을 보니까 약의 반감기는 8-12시간이지만 체내에는 일주일정도 머무른다고 하더군요. 그리고 0.25-0.5mg도 한알인 1mg의 80% 정도까지 역할을 한다고도 하구요. 

그래서 더욱 신념을 가지고 이방법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선생님의 의견은 어떠신지 궁금합니다.



프로페시아의 약용량에 대한 효과와 안전성을 규명하기 위해서 아주 많은 방법으로 임상실험을 진행했었고 그 결과로 1일에 1mg 가 가장 효과있고 안전하다고 하여 FDA에 의해서 승인을 받았습니다. 말씀하신 부작용은 1-2% 정도의 아주 작은 확률로 발생하는 것이므로 미리부터 겁먹고 피하시기 보다는 권장량으로 3-4주 복용 후에 약용량을 줄여도 늦지 않을 것 같습니다. 

복용으로 인한 부작용은 중단하면 사라지게 되니까요. 질문하신 분의 입장에서 보면 우선 하루에 1mg씩 매일 복용해본 후 결과나 부작용에 대해서 살펴보신 후 유지하시거나 감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