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다트와 프로페시아를 하루씩 번갈아먹으면 어떨까요?

 
 

선생님 안녕하세요 질문이 있어서 글을 남깁니다. 

 1. 젊으면 탈모가 더 활발히 일어난다고 지난번에 글을 본거같습니다. 어느정도 나이가 들면 속도가 완화되는걸로 알고있는데요 그렇다면 예를들어 24살에 탈모가 시작된다면 30살 이후로는 탈모가 약해지는건가요? 근데 또 약을 똑같이 복용해도 유전력이 약발보다 강해져서 탈모가 가속화된다는 글도 봐서요 뭔가 앞뒤가 안맞는것같아서 어떤게 맞는지 여쭤봅니다.. 

 2. 이 블로그에서 아보다트에 관한 글을 많이 보았는데요 아보다트 효과가 괜찮다고 해서 먹으려고하는데 몇일전 식약청에서 아보다트 부작용을 새로 공고한것을 보았습니다. 생식능력에 문제가 생길수있으니 조심하라고 경고했던데 아직 결혼하지않은남성이라면 안먹는게 나은가요? 프로페시아보다 정자수감소가 뚜렷하다는 말도 있고해서 고민중입니다.. 

3. 하루는 프로페시아 하루는 아보다트 이렇게 복용하는것도 괜찮은가요?

 

1. 사람마다 탈모가 시작되는 시기가 다릅니다. 통계적으로 보았을때 20대가 탈모속도가 가장 빠르지만 40대가 넘어서 탈모가 시작되는 사람도 있습니다. 유전력이 시간이 흐르면서 강해지는 것이 아니라 약의 효과보다 유전적인 형질이 더 강하기때문에 이런 유전적 형질이 더 강한 사람의 경우 결국에는 진행한다는 말입니다. 젊을 때 유전적 형질이 더 발현되는 것은 아닙니다. 

 2. 아보다트에 관한 여러 논문이 나와있습니다만, 프로페시아에 비해 아보다트가 정자수, 정자운동능력이 좀 더 감소하는 것은 사실입니다만 생식능력을 감소시킬 정도는 아니라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그러나 염려가 되신다면 결혼 이후 아보다트로 바꾸시면 어떨까합니다. 

 3. 프로페시아 아보다트를 하루씩 번갈아 가면서 먹는 것에 대한 연구는 없지만, 약은 제조사에서 권장한 방법대로 드시는 것이 가장 효과가 있습니다. 섞어드시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 | 미국 모발이식 전문의

 NHI뉴헤어 대표원장 | 연세대학교 의학석사/의과대학 외래교수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교정과 SMP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기

* 해당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과 소유권은 NHI뉴헤어에 있으므로 출처를 밝히지 않은채 무단으로 도용, 게제를 금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