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가 DHT를 막아준다면 M자탈모에는 왜 도움이 되지 않나요?

◈ 프로페시아가 DHT를 막아준다면 M자탈모에는 왜 도움이 되지 않나요?

DHT 호르몬이 탈모의 주원인이고 프로페시아가 그 DHT를 차단한다면 왜 프로페시아란 약은 정수리에만 효과가 있고 M자탈모 치료에는 효과가 없는 것인가요?  모발이 새로 자라나는 것까지는 아니더라도 M자 부분의 모발이 얇아지거나 빠지는 것만 막아줘도 아주 유용할텐데요. 궁금하고 아쉬워서 질문드립니다.

프로페시아는 가끔씩 M자 탈모에 도움이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 친구중에 한명도 탈모로 프로페시아를 복용하고 있는데 헤어라인의 모발이 탈모가 일어나는 것을 막아주고 더불어 모발이 새로 자라나기도 했습니다. 우리가 프로페시아란 약이 대부분 헤어라인에 별 효과가 없다고 보고하고는 있지만 통계적으로 정수리와 윗머리에 훨씬 효과가 많은 케이스를 주로 보고 있기 때문입니다. DHT(디하이드로테스토스테론:테스토스테론이 전환된 호르몬)가 유전성 남성형 탈모의 한원인이긴 하지만 유일한 원인은 아닐 것입니다.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많은 탈모의 원인 요소가 있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아직도 왜 DHT가 일부의 환자에서는 정수리의 탈모에만 영향을 끼치는지 모르고 있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