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효능 차이

◈ 프로페시아와 아보다트 효능 차이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8세의 유전적 남성형 탈모로 치료를 받고 있는 사람입니다. 탈모때문에 병원에가서 검사를 받고 상담을 하면서 담당 선생님께서 아보다트란 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선생님 말씀으로는 아보다트가 프로페시아보다 탈모에 더 효과적이어서 처방을 하신다고 하였고, 부작용도 프로페시아와 마찬가지로 작은 확률로 생길 수 있는 사람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남성형 탈모 치료약으로 프로페시아를 많이 처방받고 있는 것인데, 정말 아보다트가 더 탈모에 효과적인것인지 부작용 발생 확률은 프로페시아에 비해서 더 나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수고하세요.

질문 감사드립니다. 제 경우엔 유전적 남성형 탈모의 초기 약물치료로 프로페시아(피나스테라이드)를 처방합니다. 프로페시아는 효과와 안전성 측면에서 유일하게 FDA에서 승인받은 먹는 탈모 치료제 입니다. 그래서 탈모치료로 한번도 약물치료를 받지 않으신 분들께는 거의 프로페시아를 처방하는 편이고, 기존에 프로페시아로 효과를 못보신 분들이나 심한 분들께는 아보다트를 처방하고 있습니다. 아보다트의 경우에는 탈모 치료의 기전으로 좀 더 넓은 범위에서 탈모를 차단하기 때문에 효과가 높을수도 있지만, 반면 범위가 넓기에 부작용의 빈도나 강도도 세질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따라서 어느 약이 개개인의 환자에게 더욱 효과가 있다고는 단정지을 수 없으므로 탈모치료 경험이 많은 선생님과 상담하여 약을 처방받으셔서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