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 부위에 SMP를 받고 후에 모발이식 수술을 받아도 되나요?

◈ 탈모 부위에 SMP를 받고 후에 모발이식 수술을 받아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선생님, 저는 28세이고 남성형 탈모가 몇년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헤어라인이 조금씩 뒤로 후퇴하고 있고 정수리쪽의 모발이 조금씩 가늘어지고 밀도도 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식 수술을 너무 일찍 받으면 후에 탈모가 더 진행되었을 경우 2차 수술도 고려해야할수 있기 때문에 선뜻 수술을 결정하지 못하다가 선생님 병원에서 하시는 SMP시술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정수리에 두피가 비춰보이는 부분에 SMP를 받고 몇년 후에 모발이식수술을 고려하고 있는데, SMP시술을 받은 부위에 모발이식수술을 받게 될 경우 정상 두피와 다르게 되어서 이식 수술을 받을때 어떤 문제나 부작용 같은 것이 생기는 것이 아닌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SMP시술을 받고 같은 부위에 이식수술을 해도 아무 상관이 없는 것인가요?


질문 감사히 받아보았습니다. 환자분께서 질문하신 내용은 저희 병원에 상담받으러 오시거나 SMP시술을 받으시는 분들께서 많이들 하시는 질문입니다. 우선 SMP는 탈모 부위에 두피 1-2mm 정도의 깊이로 작은 점모양의 색소를 침착시켜서 헤어라인을 만들거나 정수리 부위에 모발이 풍성하게 있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시술로써 모낭이 위치한 곳까지 깊이 침투하지 않기 때문에 모낭손상의 염려는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작은 점들이 두피에 만들어져서 나안이나 저배율 렌즈를 끼고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작은 점들때문에 이식부위에 모낭을 이식할때 수술자가 힘들수도 있지만, 저희 병원에서는 고배율 렌즈를 끼고 수술을 하기때문에 SMP로인해 모발이식수술을 하는 것이 지장받지 않습니다.

단점으로는 SMP시술을 받고 후에 모발이식수술을 받는 경우 모발이식수술 과정은 침습적인 수술이므로 이식부위의 상처가 치유되는 과정에서 두피에 만들어진 색소가 일부 지워질 수도 있는데 , 새로이 모발이 자라나게 되므로 일부 색소가 지워질 수도 있다는 사실만 받아들이신다면 SMP시술을 받고 모발이식수술을 받아도 상관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반대로 모발이식수술을 받고 몇달 경과후부터는 이식 부위에 SMP를 받는 것은 색소가 지워질 염려조차 없기 때문에 더 풍성해보이기 위해서 이식수술후 SMP를 받으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SMP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