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두피문신)시술 후 관리에 유의할 점

◈ SMP(두피문신)시술 후 관리에 유의할 점

SMP(두피문신)를 받은 후에 특별히 주의해야 하는 점이 있나요? 사우나를 하지말고 머리를 감으면 안된다고 하는 것같은 주의점이 있는지요

그리고 SMP 시술을 받은 뒤에 색이 흐려진다면 얼마만에 리터치를 받아야 하는지도 알고싶습니다. 두피에 SMP를 받았는데 이식부위에 탈모가 생겨서  SMP(두피문신)만 남게 되면 이상하지 않을까요?



SMP(두피문신)시술 후에 3일 정도 머리만 감지 않으시면 됩니다.
시술 후 6개월 이내에 색상의 변화가 없다면 그 상태로 반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만일 6개월 이내에 흐려진다면 그것은 색소가 탈락한 것이므로 리터치를 받는것이 좋습니다.  SMP는 영국과 미국의 병원에서 먼저 시작을 했는데 색상이 흐려져서 리터치를 받은 사례는 아직까지 없습니다. 특별히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같습니다.

SMP 시술을 한 후 탈모가 생긴다면 어색할 수 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엔 민머리 스타일을 하시는 방법도 있고 그게 싫으시다면 그 위에 모발이식을 하셔도 됩니다. 모발이식을 한다면 SMP와 함께 보완이 되어 효과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SMP를 민머리에 적용한 모습입니다.>

<모발이식과 SMP를 동시에 적용한 사례입니다.>

SMP 시술 자체는 두피나 주변 모낭에 아무런 손상을 주지 않으므로 추후 모발이식을 하는데 지장이 없고, 동양인의 밝은 두피를 SMP가 가려주니 모발이식 후 밀도가 더 높아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