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후 조기 탈락과 모발이식 부위의 딱지에 대한 질문

◈ 모발이식후 조기 탈락과 모발이식 부위의 딱지에 대한 질문 

최근에 모발 이식수술을 받은 사람입니다. 저의 경우를 보면 수술후 3일째부터 쉐딩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모발과 함께 검은 딱지가 떨어지기 시작했고요. 이것이 이식한 모발이 떨어져 나오는 징후인가요? 8일째부터는 첫째주보다 더 많은 딱지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과정인가요?

이식부위 모발은 좀 이르긴하지만 술 후 3일째부터 탈락되어 빠질 수도 있습니다. 대개는 3-4주에서 떨어지기 시작해서 2-3달까지 80% 이상이 새로운 모발 주기에 맞춰서 떨어져나오고 이식된 모낭에서 새로운 모발들이 자라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수술 후 6개월은 경과해야 새로운 모발들이 자라나오는 것을 보고 결과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말씀하신 것만으로는 정상적인 과정으로 보이나, 현재시점에서 탈락되어 빠지는 양이 더욱더 많아지면 문제가 있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수술후 이식부위 관리를 어떻게 하고 계신지도 궁금하네요. 저희병원에서는 이식후 샴푸법과 관리법을 술후당일부터 안내해드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딱지는 억지로 떼어내지 마시고 저절로 떨어지도록 내버려두시는게 좋습니다 . 현상태보다 심해지시거나, 지금도 걱정이 많이 되신다면 수술해주신 선생님과 상담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