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비용을 계산하는 방법

◈모발이식 비용을 계산하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제가 처음에 모발이식에 대해서 접했을 때, 3,000모 모발이식 비용에 대한 이야기에서 부터 시작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3,000모 모발이식이라는 뜬구름같은 이야기부터 시작해서 이런저런 수술 정보를 알게 되었는데요. 알아가면 알아갈 수록 모발이식 비용에 대해 궁금함이 느껴집니다. 모발이식이 모낭단위로 하기 때문에 모낭단위로 계산이 되는게 맞는 것 같다가도 모수로 계산하는 병원들이 대부분이니 좀 헷갈립니다. 그리고 이식할 양을 정할때 어떤 근거를 가지고 하는 것인지도 궁금하고요

모발이식의 비용은 이식량을 근거로 산정이 됩니다. 그리고 이식량은 모발을 이식할 면적에 따라, 그리고 환자들의 뒷머리 상태에 따라서 정해집니다. 모발이식 상담중에 어느정도 영역에 이식을 할 것인지 디자인을 통해서 결정하게 되는데, 의사와 환자 모두가 만족하는 디자인이 결정되면 이식부위의 면적을 토대로 이식량을 산출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실제 환자들의 이식량을 보면 1,500모낭이나 2,000모낭같이 딱 떨어지는 숫자가 아닌 한자리수까지도 이식량이 결정되기도 합니다.

많은 병원에서 모수로 모발이식 비용을 산정하고 있지만 모낭단위 모발이식에서는 이식할 모낭수에 따라 모발이식 비용이 결정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래그림에 보면 모낭에 따라 1~4개까지의 모발을 가지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모발이식 중에는 1모를 가진 모낭을 이식하는 노력이 4모를 가진 모낭을 이식하는 노력과 다르지 않기 때문에 毛수로 모발이식비용을 결정하지 않고 모낭단위로 결정하고 있습니다.

모낭단위 모발이식 비용에 대해서는 아래 컨텐츠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http://www.inewhair.com/Pages/?pageid=101511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비용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