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절개법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차이점

◈ 비절개법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차이점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비절개법 모발이식'에 대해서는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비절개법 모발이식에 사용되는 채취기구 제조 업체들로부터 나온 의견들이 여러 경로를 통해 배포되면서 일반인들에게 알려지고 있는데 안타깝지만 대부분의 주장은 과학적 근거가 없는 마케팅의 수단에 지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그중에서도 비절개라는 단어에서 무흉터라는 의미를 은연중에 암시하고 이를 홍보용으로 활용하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착각을 가져옵니다. 비절개법과 절개법 모발이식은 모발을 뒷머리에서 채취하는 방식의 차이일 뿐 비절개법 모발이식이라 할지라도 흉터가 없는 것은 아닙니다.

대머리 블로그를 통해서 비절개법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측면에서 비교를 했었습니다. 아래의 포스팅들을 읽어보면 두가지의 차이점은 무엇인지, 또 나에게는 어떤 방식이 적합할지 판단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비절개 모발이식(FUE)은 나에게 적합할까?
  2. 비절개 모발이식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통증 비교
  3. 비절개 모발이식 을 삭발안하고는 불가능 한가요?  
  4. 모발이식을 두번 해야 한다면 절개법-비절개 모발이식의 순서는 어떻게 할까요?
  5. 비절개법(FUE/FOX)모발이식은 흉터없는 모발이식이 아닌가요? (2)
  6. 비절개 모발이식 전 테스트 [폭스테스트] 질문입니다.
  7. 비절개모발이식(FUE/FOX) 흉터는 전혀 안보이는 건가요? (모발이식 흉터에 대한 질문) (2)
  8. 모발이식 시 이식방법과 이식부위의 중요성
  9. 비절개 모발이식(FUE/FOX) 생착률이 절개법 모발이식에 비해 떨어지나요?
  10. 절개법(FUSS)과 비절개(FUE/FOX) 모빌이식의 이식량 차이를 알고싶습니다.
  11. 비절개 모발이식 전문병원을 찾는 방법이 궁금합니다.6
  12. 비절개 모발이식의 흉터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법
  13. 비절개법 모발이식에서 수술 후 감각이 무뎌지는 부작용이 생길 수 있나요?
  14. 절개법 모발이식에서 절개 방법에도 기술적인 차이가 있을까요?  
  15. 모발이식 통증과 경과에 대한 문의입니다.  
  16. 비절개법 모발이식이 절개법보다 낫지 않을까요?
  17. [모발이식에서 절개법과 비절개법의 차이 -What is the difference between FUE and FUSS?] (14)
  18. 모발이식 할 때 비절개로 먼저 한뒤, 문제가 있으면 그 후에 다시 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해도 관계 없나요?  
  19. 비절개법 모발이식으로 했을 때 절개법으로 모발이식 한 것 보다 생존률이 더 떨어질까요?
  20. 비절개로 모발이식을 한 뒤에 마음에 안들면 절개법으로 재수술이 가능한가요? (1) 
  21. 비절개로 모발이식을 하면 절개법으로 하는 것보다 이식할 수 있는 모발수가 적나요?
  22. 비절개 모발이식(FUE)이 나에게 적합한가?
  23. 모발이식 흉터 걱정... 절개법으로 해야 하나? 비절개법으로 하나?

절개법 모발이식(FUSS)의 수술 과정

 절개법 모발이식(FUSS)이식부위디자인 절개법 모발이식(FUSS)수술 전 마취준비 절개법 모발이식(FUSS)절개부위 디자인

 절개법 모발이식(FUSS)모낭채취 및 무흉터 봉합 절개법 모발이식(FUSS)아쿠아 커팅 및 현미경 모낭분리 절개법 모발이식(FUSS)아쿠아 커팅 및 현미경 모낭분

 절개법 모발이식(FUSS)이식부위 부분마취 절개법 모발이식(FUSS)슬릿으로 모공을 만드는 과정 절개법 모발이식(FUSS)슬릿(모공)에 모낭 이식

 절개법 모발이식(FUSS)이식당일 퇴원 준비 절개법 모발이식(FUSS)수술 다음날 내원 절개법 모발이식(FUSS)수술 다음날 이식부위 모습


비절개법 모발이식(FUE/FOX)의 수술 과정

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이식부위디자인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수술 전 마취준비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절개부위 Cut 및 Design

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FOX™ 모낭채취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현미경 모낭확인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이식부위 부분마취

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슬릿으로 모공을 만드는 과정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슬릿(모공)에 모낭 이식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이식당일 퇴원준비

비절개법 모발이식 (FUE/FOX)수술다음날 경과 확인

◈ 비절개법과 절개법 모발이식의 차이점 (개념도)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