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모 모발이식 결과가 일반 모발이식과 비슷한가요?

◈ 체모 모발이식 결과가 일반 모발이식과 비슷한가요?

탈모카페에서 모발이식에 대한 정보를 찾던 중에 체모 모발이식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몸에 있는 털을 이용해 이식을 하는 건데 결과가 좋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결과가 좋다면 별 필요없는 체모도 없애도 모발이식도 하고 일석이조 아닐까요?


◈ 모발이식에선 아직까진 체모가 모발을 대신하기엔 부적절합니다.

간혹 체모를 이용한 모발이식도 결과가 좋다고 주장하는 의사가 있습니다만 결과를 두고 볼때 체모가 모발을 대신하기란 부적절하다고 보여집니다. 체모를 이식하려는 시도가 몇차례 있었지만 이식한 모발이 원래 있던 모양을 그대로 유지하기 때문에 지나치게 곱슬거리거나 일정 길이 이상 자라지 못하고 말게됩니다. 또한 체모는 모발보다 휴지기가 길수도 있습니다. (모발은 성장기가 3-10년, 휴지기가 3-4개월 정도 비율입니다.)

머리카락을 이식하는 것이 보기에도 자연스럽고 만졌을때의 느낌도 체모보다 훨씬 좋습니다. 그러므로 기본적으로 자신의 뒷머리카락으로 모발이식을 우선 고려하는 것이 원칙입니다. 하지만 모발이식을 할 머리카락의 양이 모자랄 경우 차선책으로 고려해볼 수는 있습니다.

◈ 모발이식은 이식한 모발이 가진 원래의 성질을 따릅니다.

모발이식에서 뒷머리를 이용해 이마나 정수리에 이식을 할 수 있는 것은 뒷머리(Donor)가 영구적으로 유전탈모에 영향을 받지않는 성질을 가졌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 탈모가 계속 진행이 되어도 새로 이식한 모발은 빠지지 않고 남아있을 수 있는 것이죠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