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샴푸방법이 미치는 영향

◈ 탈모에 샴푸방법이 미치는 영향

머리를 감을 때 손가락으로 두피를 세게 문지르며 샴푸에 거품을 내는데 이 과정에서 빠지는 머리카락들 떄문에 고민입니다. 그런데 이렇게 빠지는 머리카락들은 언젠가는 빠질 머리카락인가요? 샴푸 도중에 빠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아 최근들어 좀 대충 감는 경향이 있습니다. 살살 다루면 확실히 덜 빠지는 것 같거지만 비듬은 늘어나는 것 같아 또 다른 스트레스가 생깁니다.

선생님의 글 중에 머리감을때 빠지는 머리는 머리카락 수명이 다 된것이므로 언젠간 빠질 머리카락이니까 그런거 상관없이 감으라고 하셨는데 괜찮을까요?


◈ 샴푸의 종류나 샴푸 방법이 유전탈모에 도움이 되거나 악영향을 끼치지는 않습니다

일부러 잡아뜯듯이 머리카락을 당기는 것이 아닌이상 일반적인 방법으로 샴푸하는 것은 별 문제가 없습니다.  그 때 빠지는 머리카락은 샴푸를 하지 않더라도 근시일내에 빠질 머리카락일 가능성이 큽니다. 샴푸때문에 탈모가 더 심화되는 것은 아니니 원래대로 하고 가까운 병원에서 탈모에 대한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피의 피지조절에 도움이 되거나 모발을 부드립게 해주는 샴푸를 사용하면 머리카락이 덜 빠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이미 자라있는 모발을 좀더 부드럽게 해주고 엉키게 하지 않아 덜 빠지게 하는 것이지 탈모치료와는 무관합니다.

머리를 감을 때 보다 부드럽게, 그리고 모발을 보호하려는 방향으로 노력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게 하지 못한다고 해서 탈모를 심화한다고 부담을 가질필요도 없고 제대로 잘 감고 있다고 해서 탈모가 치료되는 것도 아닙니다.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고 머리를 감는 것은 위생상의 문제니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개끗이 감으세요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탈모치료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