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으로 동안 외모 갖는다 - MBC '미스 리플리' 이다해, 강혜정의 동안 외모의 비밀은?






헤어라인 교정으로 동안 외모 갖는다 
MBC '미스 리플리' 이다해, 강혜정의 동안 외모의 비밀은?


2011년 03월 24일 (목) 18:31:37 최은경 기자 cek@kdpress.co.kr

지난 21일 MBC 일산 드림센터에서 진행된 '미스 리플리' 첫 대본 리딩 현장에서 김승우, 이다해, 박유천, 강혜정 등 주인공 4명이 첫 대면식을 갖고, 연기 호흡을 맞췄다. 공개된 사진을 보니 약간 웨이브가 남아있는 긴 갈색머리를 늘어뜨린 이다혜와 검정색 안경테와 단발머리로 등장한 강혜정, 두 스타의 매력이 앞으로의 안방극장에서 어떻게 표현될지 기대가 됐다.

완벽한 메이크업을 하지 않고 참여하는 자리임에도 불구, 그녀들의 청순미는 어디에서 발산됐던 것일까? 특히 강혜정은 검정색 안경테까지 착용을 하고 나섰는데도 감출 수 없는 미모와 매력이 사진을 통해 느껴졌다. 짜임새 있는 이목구비와 아름다운 얼굴 윤곽이 만들어 내는 하모니라고 밖에는 표현이 안 된다.

또한 그녀들은 나이보다 어려보이는 동안 외모로 보이기도 했는데, 헤어스타일이 일조했다. 어둡고 칙칙할 수 있는 긴 머리를 밝은 색상과 웨이브로 변화시켰고, 짧은 단발머리로 산뜻한 분위기를 뽐냈다.

그런데 이러한 여자 연예인들의 동안 스타일을 따라 하기 위해 일반인들 사이에서 한 번에 묶어 올린 업스타일이나 머리 인두기 등으로 웨이브를 준 업스타일, 자연스럽게 이마를 드러낸 스타일 등 자연스럽게 헤어라인을 드러내는 게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넓은 이마를 가졌거나, 각진 이마, M자로 파인 이마 때문에 고민이라면 이마의 경계선, 즉 헤어라인 교정만으로도 간단히 해결될 수 있다. 이마가 동그랗고, 매끄러워도 헤어라인이 아름답지 못하다면 이 역시 헤어라인 교정으로 해결될 수 있다.

 

 


일례로 얼굴도 예쁘고 턱도 갸름하지만, 이마가 넓어서 업스타일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다. NHI뉴헤어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이러한 경우 헤어라인 교정이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는데, 모발이식을 할 때 헤어라인의 패턴과 방향성을 잘 살리고 이마의 앞쪽으로 올수록 얇고 가는 모발을 이식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머리카락이 자신의 이마 쪽으로 밀착되어 자라도록 방향을 조절하며 이식하고, 최대한 촘촘하게 이식하기 위해 기존의 식모기 보다 슬릿(Slit)방식으로 이식을 하므로 부자연스러울까 걱정할 필요는 없다"며 "잔머리로 촘촘하게 이식하고, 내 이마를 타고 자연스럽게 흘러내리는 머리카락은 감쪽같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만들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 같이 자연스러운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병원을 선택할 때에는 크게 세 가지 사항을 살펴야 하는데, 첫 째는 촘촘한 모발이식을 위해 식모기 이식보다는 슬릿(SLIT)방식으로 하는지 여부다. 둘째는 헤어라인의 패턴과 방향성을 잘 살려 자연스럽게 이식할 수 있는가, 셋째는 헤어라인 성형을 위해 전문수술팀을 운영하고 있는 병원인가 하는 점이다.

식모기를 통한 이식이 모발의 방향성 제어를 위해 이롭다고 말하는 병원이 있을 수 있지만, 실체를 알고 나면 슬릿(SLIT) 방식의 모발이식이 방향성 제어에서도 훨씬 좋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슬릿 방식의 모발 이식은 시술 후 일상생활로의 복귀가 바로 가능하고 통증이나 회복에 따른 불편함이 적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가볍게 생각하고 병원을 고르기에는 시술 받는 부위가 인상을 좌우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중요한 곳이므로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가는 것이 좋다. 이식한 머리가 자라는 데는 최소 8~10개월의 시간이 필요하므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시기를 정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