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수술후 프로페시아를 복용한다면 약효와 수술결과를 구분할수 있나요?

◈ 모발이식수술후 프로페시아를 복용한다면 약효와  수술결과를 구분할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며칠전에 모발 이식수술을 받은 38세의 남자입니다. 동반탈락의 가능성을 최소화 시키려고 원장님께서 말씀하신대로 프로페시아를 매일 복용중이고요. 제가 궁금한 점은 1년후쯤 이식한 모발이 대부분 자랐을 무렵에 모발이 새로 자라고, 기존의 모발이 두꺼워진 느낌이 들텐데 모발이식수술의 결과인지 프로페시아 복용의 결과인지 어떻게 판단할 수 있냐는 점입니다. 답변부탁드릴께요. 감사합니다.

질문 감사드립니다.

프로페시아를 복용하면서 얻을 수 있는 효과는 기존의 남성형 유전적 탈모의 억제를 최대화 하는 것입니다. 소수의 예에서 가끔씩 모발의 재성장을 얻는 분들도 계시긴 하지만, 대개는 기존의 탈모만 억제하는 효과가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또 소수의 분들은 약의 효과를 못받는 분들도 계시는데, 이는 프로페시아가 차단시키는 기존의 호르몬적 변환 기전외에 다른 기전으로 탈모를 유발시키는 신체적 특성때문입니다. 약효는 보통 3개월 가량 꾸준히 드시면 나타나고 늦게는 6개월까지 경과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특별한 질환이 없으시고 부작용도 없으시다면 머리카락에 신경을 쓰시지 않아도 될때까지 꾸준히 복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술전후로 약을 복용하시면 수술과정에서 생길 수도 있는 동반탈락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으니 꾸준히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만약 프로페시아 복용후 모발 재성장이 일어난다면 수술로 얻은 이식된 모발과는 육안으로는 감별하기 힘들것 같습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