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으로 워너비 스타 따라하기


2011/03/15

헤어라인 교정으로 워너비 스타 따라하기

새롭게 떠오르는 여신스타 이민정이 SBS 월화드라마 ‘마이더스’에서 최근 웨딩 트렌드인 ‘미니멀 로맨틱룩' 튜브탑 웨딩드레스로 화재가 되고 있다. 이민정은 새롭게 떠오르는 스타답게 무결점 피부와 완벽한 헤어라인으로 웨딩사진을 한껏 빛내고 있었다. 도자기 같이 새하얗고 티없는 피부와 깔끔하게 드러난 이마위로 아름답게 수놓은 헤어라인이 다소 평범할 수 도 있는 의상에 포인트가 되고 있다.

평소 다양하고 스타일리시한 헤어스타일로 네티즌 사이에서 ‘이민정 헤어 따라 하기’ 열풍을 일으킨 바 있는 그녀의 장점은 아무래도 완벽한 헤어라인에 있는 것 같다. 최근 샴푸광고에서 여러가지 헤어스타일을 연출하며 드러난 헤어라인은 현장에 모인 스텝들의 탄성을 자아낼 만큼 청순하고 아름다웠다고 한다. 과연 충무로의 블루칩이라 불릴 만 하다.

예전엔 스타들이 새로운 패션이나 헤어스타일을 선보이면, 그녀들의 의상과 액세서리에 집중이 되는 편이었지만 최근에는 단연 헤어스타일과 헤어라인에 집중이 되고 있다. 온갖 포털 사이트에 쏟아지는 헤어라인 교정에 대한 질문들을 보면 과연 아름다운 헤어라인 이 워너비 아이템의 대세이긴 한 것 같다.

며칠 전 새로운 화보촬영으로 화재가 되고 있는 이효리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포인트로 드러낸 그녀의 매끈한 등보다도, 화려하게 올려서 연출한 헤어스타일과 아찔한 헤어라인이 더 주목을 받고 있는 것 같다.이들은 어떻게 이런 아름다운 헤어라인을 갖게 되었을까? 우리 주변에는 예쁜 이목구비를 가지고도 못생긴 이마, 아니 휑한 앞머리 때문에 언제나 머리를 내리고 다니는 친구들을 볼 수 있다. 머리를 올리고 다니면 외모에 대해 그만큼 자신감이 떨어지기 때문이다. 역시 아름답기 위해서는 눈,코,입 그리고 턱선과 함께 이마를 완성하는 헤어라인까지 3박자가 두루 맞아야 하나보다.

이마가 넓으면 얼굴이 크게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눈썹 아래의 이목구비가 예쁘고 턱선이 갸름해도 이마를 드러냈을 때 높은이마, 사각이마, M자 이마를 가진 사람이라면 전체적으로 입체감도 없어지고 단정한 이미지와는 거리가 멀어진다. 게다가 다른 사람들로부터 탈모가 아니냐는 오해까지 받을 수 있다. 이렇게 이마에 자신감이 떨어지면 이를 가리기 위해 앞머리를 내리고 다니지만 이것 또한 바람 앞에서는 속수무책이다.

이렇다보니, 웨딩촬영이나 승무원시험과 같이 머리를 올려야 하는 일이 생긴 여성들은 물론 외모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헤어라인 교정에 관심을 가지게 되는 것 같다. 하지만 스타일링으로만은 극복이 안되는 것이 바로 헤어라인이고 이것은 헤어라인 교정이라는 모발이식으로만 가능하니, 모발이식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게 된다.

NHI뉴헤어 여성모발이식전문센터 김진오 성형외과전문의는 '최근들어 헤어라인 교정을 목적으로 모발이식을 문의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또 이들 중 상당수가 이마에 보형물을 넣은 수술을 했거나 이마를 낮추는 절개 수술을 한 환자들이 있었다.고 한다. 헤어라인의 모양이 문제라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넓은 이마를 줄여보고자 이마를 절개해 피부를 당겨서 봉합하는 수술도 있다고 하니, 이마에 대한 관심이 크긴 큰 모양이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는 "헤어라인은 얼굴 중에서도 가장 잘 드러나는 부위기 때문에 그 사람의 인상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따라서 헤어라인 교정을 할 때는 자연스러운 결과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위해서는 모발의 굵기와 방향을 잘 고려해야하고, 굵은 모발보다는 잔머리를 위주로 촘촘하게 이식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가 가능하다. 또한 관자놀이 부근의 자연스러운 곡선을 살려서 남성과 다른 여성 헤어라인을 잘 묘사해야 한다."고 했다.

과거에는 헤어라인 교정을 위해 반영구 문신과 같은 조악한 방법밖에는 없었지만 지금은 자신의 모발중에서도 가는 모발만을 이용해 원래 자신의 헤어라인과 같이 이식이 가능하다고 하니, 우리들의 워너비 그녀들과 같은 헤어라인을 갖게 되는 것도 불가능한 일 은 아니다.

다만 자신의 머리와 같이 충분한 길이로 자라기 위해서는 최소 10개월의 기간이 필요하다고 하니, 특별히 머리를 올리고 가야할 일이 있다면 수술 일정을 잘 고려해서 잡아야 할 것이다.



도움말 : NHI 뉴헤어 여성헤어라인 전문센터 |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김윤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