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산후에 생긴 여성탈모 치료

◈ 유산후에 생긴 여성탈모 치료

4개월전, 유산을 한뒤로 탈모가 생겨서 고민입니다. 다니고 있던 산부인과에서 Duphaston 이라는 약을 처방해주셔서 복용을 햇고 더불어서 경구피임약도 함께 복용을 하고있습니다. 두달후에 산부인과에서 다시 검사를 받았고 Primolut 이란 약을 또 처방받아서 복용했습니다. 탈모가 생기기 시작한 것은 이런 약들을 복용한 이후였는데요, 약때문에 탈모가 생기는 걸까요? 지금은 탈모를 치료할 목적으로 판토가란 약도 함께 복용하고 있습니다.

임신시 에스트로겐의 수치가 낮아지고 감정적인 스트레스발생으로 인해 유산 자체만으로도 탈모가 생길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이도 이는 일시적인 탈모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환자분께서 복용하는 약물들을 살펴보면, 먼저 Duphaston (디드로게스테론)은 유산을 억제하는 약물로 탈모를 일으킨다는 보고는 없습니다. 그리고 Primolut N (노르에티스테론)의 부작용중에는 탈모가 있습니다. 또한 드시는 경구피임약의 종류는 모르겠지만 역시 탈모를 일으킬 수도 있고요. 판토가는 모발과 손톱 케라틴에 영양분을 공급 해주는 멀티비타민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시적인 탈모라면 6-12개월내에 모발은 재성장합니다. 약물로 인해서 탈모가 생긴 경우라면 담당 산부인과 선생님과 상담하여 약복용 계획을 세워야 할 것 입니다. 제 생각에는 유산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호르몬 변화로 인한 일시적인 탈모일 가능성이 높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NAVER에서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SMP와 탈모에 대한 궁금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