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 정보와 모발이식 병원 정보 얻기

◈ 모발이식 수술 정보와 모발이식 병원 정보 얻기
모발이식 수술을 하기 전에 수술방법, 이식량, 병원선택 등을 제대로 하기 위해서는 수술 절차에 대한 이해와,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비용이 얼마나 들어갈 것인지 알아야 합니다. 의사는 환자가 기대하고 있는 목적이 달성가능 한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 해줘야 하고, 환자는 자신의 기대치 그리고 두려움이나 걱정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해야 합니다. 다음에 나열된 몇 가지 사항에 대해서 잘 숙지 한 후 병원에 방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수술을 받은 환자를 만나보거나 전후 사진을 통한 정보수집
소개를 통해 만나게 해준다거나, 서면으로라도 이야기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과정은 환자와 의사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과정입니다.  상담 환자는 이 기회를 통해서 자신이 설정한 기대치가 현실적인지 직접 확인 하고 결정 할 수 있게 되니까요

하지만 안타까운 것은 관련 의료법에 의해 의사는 진료한 환자의 정보를 타인에게 누출할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이것은 중대 위반 사항이므로 제가 임의로 수술한 환자의 연락처를 준다거나 연결을 주선하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이 과정은 어디까지나 수술 받은 환자의 자발적인 도움에 의지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나 한국인의 정서상 자발적인 지원을 기대하는 것도 어렵습니다.


방문하려는 병원의 홈페이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기
의사는 환자에게 제공 될 수술전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환자는 수술 방법에 대해 자세히 듣고, 자신이 어떤 과정을 통해서 수술을 받게 되는지에 대해 알고 싶어 합니다. 이렇게 알게 된 정보를 가지고 신중히 고려 해 결론을 내릴 수 있어야 합니다.

환자들은 절대 성급히 수술날짜를 잡지 말고 모발이식 수술에 대한 정보를 모두 파악하고 숙지 할 때까지 수술을 미루는 신중한 자세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많은 모발이식 병원들에서는 상담고객들을 위해 카탈로그나 시청각자료를 만들어 보여줍니다. 하지만 이런 정보들은 해당 병원의 홈페이지에서 사전에 파악 할 수 있습니다. 병원에 가기 전에 해당 병원의 홈페이지를 꼼꼼하게 살펴 보세요이 자료를 통해 병원에 방문 했을 때 무엇을 물어봐야 하는지에 대해 준비할 수 있습니다.
사전에 정보를 얻지 못한다면 병원에 가서도 궁금한 것에 대해 질문을 할 수 없습니다.

만일 여러분이 모발이식 수술에 관심이 있다면, 충분한 시간을 할애 해 많은 조사를 할 것을 추천합니다. 많은 탈모 환자들이 수술을 결정하기 까지 6개월에서 1년 이상 조사하며 심사숙고 합니다.그런 뒤 서로 다른 병원들을 방문 해 의사를 직접 만나 본 후 수술 여부에 대해 현명하게 결정하는 것입니다. 모발이식에 대해 충분히 조사하고 공부하는 것이 여러분이 상업적 광고의 유혹에서 벗어나, 최선의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 모발이식 상담시 꼭 물어봐야할 질문목록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을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