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후 이식모가 손상을 받은 것 같습니다.

◈ 모발이식 후 이식모가 손상을 받은 것 같습니다.

지난 3월16일(토)날 모발이식 수술을 했습니다.그리고 잘 지내다가 25일(월)날 낮잠을 자던 중 이식부위를 세게 긁게 되었습니다. 매우 세게 긁은 것 같습니다. 긁은 부위를 보니까 딱지가 떨어져 버렸던데요 자연스럽게 떨어진 것은 아닌 것 같고 제가 긁은 것 때문에 떨어진 것 같습니다. 다른 곳을 보면 딱지들이 아주 단단히 원장님 블로그에서 본 대로라면 이정도 기간이 지났으면 생착이 다 끝나서 문제가 없는 것 같기도 한데요 수술한 병원에선 딱부러지는 대답을 안해줘서 불안합니다.


수술일과 머리를 긁은날과 8일정도 차이가 있네요 그 정도면 대부분의 생착이 안정적으로 들어간 시기니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NHI뉴헤어에서 쓴 논문결과를 보면 '모발이식 후 9일이 지나면 빠져도 영향을 받지 않는다.' 고 되어 있는데, 사람마다 회복능력이 다르기 때문에 1-2일차이가 수치상으로 큰 차이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8일째는 안되고 9일째는 되는 것이 아니니 세게 긁었다고 하더라도 이식부위에서 다시 모발이 나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입니다.

생착률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이제 신경쓰지 마시고 결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에 하나 모낭이 손상을 받았더라도 지금 할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마음 편하게 스트레스 받지 않고 생활하시는 것이 최선의 방법입니다.

김진오 | 성형외과전문의, 美모발이식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 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뉴헤어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




NAVER에서 모발이식 후 관리를 검색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