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의 안전성에 대해 궁금합니다.

SMP 문의드려봅니다. SMP를 할경우, 모낭이나 두피건강에 해롭지는않은가요? 가장 걱정되는 것이 기존모낭을 파괴하거나 먼미래 얘기일지는 몰라도 탈모가 해결됐을때 혹시나 SMP가 악영향을 주지는 않을까요?

흑채 대안으로 생각하면 좋겠지만, 흑채는 모발이식을 하든, 탈모가 정복돼든, 두피,모낭에는 영향을 안주죠. SMP의 효과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향후 나올 탈모치료법과 현재 하고있는 모발이식에 영향을 주어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이런부분에 있어서 SMP의 안정성이 궁금하네요.

SMP는 시술시 주변의 모낭을 피해서 하기 때문에 괜찮습니다. 시술 환경이 너무 밝거나 맨눈으로 시술을 하게 되면 주변 모낭을 잘 보지 못하고 시술 할 수 있지만 확대경(루뻬)를 착용하고 조도를 잘 조절하면 모낭이 이미 사라진 곳에만 시술할 수 있습니다.

또한 SMP에 사용하는 바늘은 모낭이 위치한 깊이까지 들어가지 않습니다.

국내 뿐 아니라 미국의 NHI에서도 오랜시간 동안 임상을 거쳤고 SMP를 한 뒤에 두피 건강이나 모발 건강에는 해가 없습니다.

만일 SMP를 한 뒤에 시간이 흘러 모발이식을 하게 된다 해도 SMP가 지장을 주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SMP를 시술한 뒤에 모발이식을 하면 보다 빽빽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읽어보시면 SMP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MP 시술 에 대해서 자주 질문하시는 사항을 모아봤습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