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P 하려면 머리를 짧게 잘라야만 하나요?

  


긴머리카락을 그대로 두고 SMP를 하면 안될까요? 머리를 삭발할 생각도 없고 그렇게 하고 사회생활을 할 여건도 안안됩니다. 제 머리카락을 유지하면서 SMP하면 어떨까요?
머리카락이 있는 곳에 SMP를 하면 좀 더 풍성해 보일까요?

SMP는 짧은 머리 스타일에서 더 큰 효과를 보이지만 , 긴머리라도 어느 정도 풍성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 짧은 머리에 적용한 SMP


▼긴머리에 적용한 SMP

SMP(Scalp MicroPigmentation)는 사실 짧은 삭발머리 스타일을 하는 사람들에게서 최고의 효과를 냅니다.머리카락을 기르는 스타일에서 두피가 노출되는 경우에도 좋은 효과를 보입니다.

단, 머리카락은 3차원인데 SMP는 2차원적이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실제 존재하는 것과 같은 풍성함은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두피가 안비쳐보이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덜 비쳐보이게 만드는 것입니다.

나중에 민머리 스타일을 하지 않을 계획이시라면 좀 더 SMP의 밀도를 기존머리카락의 밀도보다 높여서 시술하게 되면 좀 더 풍성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SMP는 나중에 없애기가 어렵기 때문에 반드시 신중하게 고려하셔서 시행하셔야 합니다. 머리카락 사이사이 밀도를 높이는 것을 요구하셔서 기존 머리카락 밀도보다 더 촘촘하게 SMP를 시행할 경우 머리카락을 기르실 경우는 상관없지만 스타일을 바꾸셔서 민머리스타일을 하시게 되면 어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美모발이식 전문의
소속 : NHI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원장
학력 : 연세대학교, 동대학원 의학석사
이력 : 美國 NHI 뉴헤어의원 원장,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외래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