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라인 교정으로 M자이마 개선하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김진오 원장님 제가 이마자체가 넓지는 않은데
M자 이마 때문에 머리를 올리지 못하고 다닙니다.
헤어라인 교정으로 충분히 해결 가능 할거라고 생각하고 병원을 알아보고 있던 중에
몇가지 궁금한 것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 제가 이마에 지방을 주입한지 1개월 정도 지났는데 관계 없을까요?
2. 이식부위에 생기는 흉터는 슬릿방식 이식인 경우에 전혀 걱정이 없는 건가요?
3. 이식부위의 밀도는 선택인가요 아니면 정해진 것이 있는건가요?
4. 마지막으로 이식하고 난 곳은 한동안은 빨갛던데 어떻게 가려야 출근하는데 지장이 없을까요?
5. 사진을 보시고 어느정도 이식해야 하는지 대략 알 수 있을까요?
    (사진은 질문 답변란에 공개 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질문 주신 내용을 순서에 따라 답변 해 드리겠습니다.

1. 지방이식 후 1개월 정도 지난 상황이면 모발을 이식하는데 지장은 없습니다.
게다가 이마가 넓지 않고 M자 이마만 개선을 할 경우라면 지방 이식 부위와 모발이식 부위가 중첩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2. 헤어라인을 교정하기 위해서는 머리카락이 없는 곳에 인위적으로 "모공"을 만들어 
모발을 이식하게 됩니다. 이 모공을 만드는 과정을 슬릿방식으로 하게 되면 이식부위 흉터에 대한 걱정은 안해도 됩니다. 슬릿방식 모발이식의 장점 중 하나인데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시면 됩니다.
      모발이식 후 이식부위에 왜 흉터가 생기나요? 
      http://www.baldingblog.co.kr/610
슬릿방식 모발이식이 이식부위에 흉터를 남기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그림으로 설명을 드리자면

▼ 식모기를 통한 모발이식은 수술부위의 출혈이 의사의 시야를 가려 이식모낭이 얼마나 깊이 들어갔는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따라서 수술 뒤 이식 모낭의 높이를 피부 표면과 일치 시키는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 흉터가 생기게 됩니다.

▼ 아래와 같이 슬릿으로 이식 부위를 미리 만든 후 출혈을 제거한 뒤
의사의 시야가 깨끗하게 확보된 상황에서 이식모발과 두피 표면의 높이를 정확하게 맞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이식부위의 밀도는 이식방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슬릿방식으로 하게 되면 1㎠의 면적에 최대 75모낭까지 이식이 됩니다. 이것은 환자의 선택이 아니라 최선의 이식밀도입니다.

4. 이식부위가 빨갛게 되는 정도는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며 지속시간도 개인차를 보입니다.
수술전에 미리 앞머리를 만들면 수술 후 이식부위를 가리기 수월합니다.

5. 이식량에 대한 내용은 메일로 보내드렸습니다만 사진의 외곡이 있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원 후 정확한 이식량을 계산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mail을 입력하시면 baldingBLOG의 새로운 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