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FOX™-③시술하는 전문병원은 어디?




최근 모발이식 시장의 확대는 모발의 미용적 중요성이 커지면서 탈모 환자뿐 아니라 미용 성형의 한 부분으로의 모발이식 시장까지 다양해 지고 있다. 각기 나름대로의 필요에 따라 모발이식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해 안전하고 믿을 만한 모발이식 시술법, 전문 시술병원에 대한 정보의 욕구 또한 커졌다.

현재 국내에서는 다양한 시술법을 통한 모발이식 전문병원들이 있다. 그 중에 FOX™시술법을 통해 모발이식을 하는 전문병원이 있는데, 2010년 1월 강남구 역삼동에 문을 연 NHI(뉴헤어 모발이식센터)이다.
 
이 병원의 김진오 원장은 국내에서 모발이식 관련 활발한 활동을 보이고 있으며, 지난 11월 진행 되었던 제68차 대한성형외과학회 학술대회에서는 “FUE(비절개 모발이식법)의 합병증과 예방책”에 대해 발표 하기도 하였다.

뉴헤어 모발이식센터미국 NHI의 한국 분원이다. 미국 본원은 미국 내 10개의 분원을 두고 있는 모발이식 전문센터로 환자를 생각하는 마음으로 모발이식 기술의 발전에 큰 공헌을 해온 Dr. 윌리엄 R. 라스만(William R. Rassman)이 1992년에 LA에 설립한 모발이식 전문병원이다.

뉴헤어 모발이식센터는 미국 NHII 본원과는 유기적 정보교류의 네트웍이 형성되어 있어서, 미국, 한국 시술법을 상호 교류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지 난 10월 LA본원을 방문하고 돌아온 강남 NHI 한국분원(뉴헤어 모발이식센터) 김진오 원장은 “지난 5월 미국 본원에서 한국을 방문한 Dr. 박(Pak)이 한국에서 보고간 내 시술법을 시술하고 있었다”며 한국과 미국의 모발이식 법이 하나가 되는 것 같아 기뻤다고 전하였다.

미국 NHIII는 미국 내에서 가장 실력 있는 모발이식센터이면서 환자는 물론 의사 모두에게 정직하고 개방적인 병원으로 유명하다. NHI는 환자에게 무조건적인 시술을 강요 하는 경우는 없으며, 환자의 상황에 따른 치료법, 치료시기에 대한 충분한 카운셀링을 통해 환자에 가장 맞는 치료법과 치료의 시기를 제공한다. 또한, 오픈하우스(Open House)를 통해 수술실을 개방하여 누구나 수술 받는 사람과 실시간으로 질문과 답변을 함으로써 의사와 환자, 환자와 환자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으로 올바른 정보의 취득이 가능하게 하는 독특한 병원 문화로 유명하다.

NHI는 이러한 앞선 기술과 고객 서비스를 인정받아 미국 최대 병•의원 공인 기관인 AAAHC(Accreditation Association for Ambulatory Health Care, Inc.)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AAAHC는 시카고에 위치한 미국 내 병원과 의원을 대상으로 의료수준과 환자의 안전 관리 등의 기준을 평가하는 기관으로, NHI가 AAAHC의 수준 높은 기준에 적합하다는 인증서이다. 인증을 받은 것은 NHI가 미국 최초의 병원이다.

NHI 의 William R. Rassman은 “우리 NHI는 차별화된 수술팀, 오래된 경험, 윤리성, 완벽함, 그리고 열린 정책으로 의사뿐 환자들을 교육시키는데 최선을 다한다. 한국 내에서도 선진화된 우리 기술을 통해 많은 환자분들이 혜택을 받았으면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