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이식량에서 3천모라고 한다면, 그 양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옵니다.


uestion
획하고 있는데, 3000모 이식이라는 광고가 제일 많이 보이던데요, 그 정도 이식하면 어느정도나 가려지는건지 궁금합니다. 저와같이 M자 탈모인 경우엔 어느정도나 이식을 해야 하는지도 모르겠고요

보통 3,000모 모발이식을 한다는 것이 어느정도 탈모가 일어난 경우를 말하는건지와 제 경우 어느정도 모발이식이 필요한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M자 탈모가 좀 깊이 진행된 것 같습니다.


nswer
모발이식이 어느정도인지 일반적인 환자들이 감을 알기란 쉽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남성의 M자 탈모 부위에 모발이식을 하면, 2,000모에서 3,000모 정도를 이식합니다. 심한 경우엔 4,000모를 하기도 합니다. 탈모가 어느정도 진행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이것은 毛 단위로 이야기를 하는 것인데, 최근 대부분의 모발이식 전문 병원은 "모낭단위 모발이식"을 하고 있으니 "몇 모낭"을 이식해야 하는가로 생각하시는 것이 이해하기 편할 것 같습니다.

모낭이란 머리카락이 자라는 최소단위로 한개의 모낭에는 1개에서 4개까지의 머리카락(毛)을 가지고 있습니다. 병원에서 고배율 확대경으로 두피를 보면, 한개의 모공에 1~4개까지 머리카락이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을 모낭이라고 하고 수술시엔 모낭 자체를 채취해 그대로 이식하게 됩니다.

따라서 1500 모낭을 이식하게 되면 평균적으로 약 3,000개 정도의 머리카락(毛)가 이식 되는 것이죠

질문하신분의 M자 탈모영역에 얼마만큼의 이식량이 필요한가에 대해서는 모발이식 병원에 방문후 진단을 받고나서 결정됩니다. 의사에 따라서 같은 부위에 필요한 이식량을 이야기 할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그리고 정해진 면적마다 필요한 이식량이 있다기 보다는 의사의 경험과 기술에 따라 같은 이식량으로도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모발이식은 같은 이식량을 가지고 얼마나 탈모 부위를 효과적으로 가릴 수 있느냐가 가장 중요한 문제입니다.  모발이식량은 여러가지 임상데이터를 가지고 평균적인 수치를 가지고 접근하겠지만, 환자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모발과 두피의 상태를 고려해서 결정되며 환자의 개인적 요구사항이 반영되어야 합니다.

△1381모낭을 이식한 모습입니다.

△ 2025모낭을 이식한 모습입니다.

위 두 경우를 보았을 때도, 탈모면적은 2배 가까운 차이를 보이지만, 이식모낭은 2배까지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모발이식이란 '가능한 이식량', 혹은 '적절한 이식량'을 가지고 얼마나 효과적으로 탈모를 가릴 수 있는가가 중요한 문제기 때문입니다.

병원을 방문해서 본인의 두피와 모발 상태 그리고 탈모 진행에 대한 추이를 진단받아보시고 이식량에 대해서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에 알고 있으면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링크해 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jinokim@newhair.com)로 문의 주세요

상담 게시판에 글을 남겨 주셔도 답변 드리겠습니다.

모발이식 병원을 방문하기 전 해야 할일


NHI 뉴헤어 모발이식 센터
김진오 성형외과 전문의
NHI 뉴헤어의 답변은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탈모와 모발이식 헤어라인 디자인에 대한 축적된 노하우로 정확하고 확인된 내용만 안내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