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 및 확산성 탈모에서 엑스톡스 치료 효과 전후 사진

여성 탈모(female patterned hair loss)는 남성 탈모(androgenic alopecia)와는 다르게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를 쓰지 못하고, 미녹시딜 정도만 쓸 수 있기 때문에 치료에 한계가 있습니다. 남성 탈모는 탈모약만으로도 호전되거나 유지되는 분이 많지만, 이 좋은 무기를 여성에서는 쓸 수가 없기 때문에 일단 밑지고 들어가는 부분이 있습니다. 

미녹시딜은 피나스테리드, 두타스테리드와 같은 먹는 약보다는 효과를 기대하기 미흡한 면이 있고, 여기에 추가한다면 맥주효모 정도의 영양제인데, 이는 치료제는 아니고 보조제 정도로 생각하는 정도의 효과였기 때문에 좀 더 강한 치료법이 필요합니다. 

최근 엑스톡스(ExTox)가 여성 탈모에 있어서 좋은 치료법이 되고 있습니다.  모낭주사의 치료법 중 하나인 엑스톡스가 여성에서 더욱 필요한 치료로 인지되는 것 같습니다. 

완벽하게 탈모가 아닌 상태로 돌아간다고 말씀드릴 수는 없으나, 가르마의 폭이 좁아지고, 머리카락의 볼륨이 생기는 사례들이 많습니다. 최근 논문을 위해 환자분들께 설문조사를 한 결과 70~80% 정도의 환자분들이 상태가 개선된 것을 느끼셨습니다. 

여성 탈모 환자분들이 사례를 아래 게재하였습니다. 살펴보시면 어느 정도 개선되는지 체감이 되실 것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