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 수술과 미녹시딜

모발이식을 하기로 결심을 했는데요 올해 초부터 미녹시딜을 쓰고 있습니다. 수술 전에 미녹시딜을 중단해야 하나요? 중단해야 한다면 수술 후 얼마나 다시 미녹시딜을 써도 될까요?

 

모발이식과 미녹시딜 사용법

미녹시딜 사용은 모발이식 수술의 절대 금기증은 아닙니다. 수술 직전까지 사용하시고 수술 후부터 바로 사용하셔도 큰 문제는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혈관을 이완시켜 혈류량을 늘리는 작용이 있어 수술 전까지 쓰시면 수술 중에 출혈이 다소 증가할 수 있어 가능하면 수술하시기 3일 정도 전부터 중단하시는 것을 권해드리는 편입니다.

또 수술 후에는 상처에 바를 때 작열감 등의 통증이 있을 수 있어서 최소 2주 정도는 상처가 생긴 이식부위 및 채취부위에는 바르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발이식한 부위가 아닌 곳은 수술 직후부터 바로 쓰셔도 무방합니다. 예를 들어 앞머리에 모발이식을 하셨다면 정수리에 쓰시는 것은 전혀 문제가 없죠. 

병원마다 의사마다 수술 전후 안내 사항이 다소 다를 수 있습니다. 날짜라던가 방법이라던가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 차이가 있는 사항들일수록 그렇게 중요하지 않는 내용들일 가능성이 높아요. 정말 중요한 사항들은 학술적으로 연구가 돼서 데이터들이 나와 있기 때문에 동일한 내용으로 안내가 될 것입니다. 

-뉴헤어 대머리블로그-